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불타는 장미단 5회 심수봉 프로필 손태진 인스타 장미꽃필무렵 3회 신성 나이 에녹 학력 출연진 공훈 박민수 김중연민수현 트롯맨 불트맨 황영웅

by 다크그레이캣 2023. 5. 3.
반응형

불타는 장미단 5회 심수봉 프로필 손태진 인스타 장미꽃필무렵 3회 신성 나이 에녹 학력 출연진 공훈 박민수 김중연민수현 트롯맨 불트맨 황영웅 논란 재방송 상금 순위 시청률

 



불타는 장미단 5회
심수봉 프로필 손태진 인스타
장미꽃필무렵 3회 신성 나이 에녹 학력
출연진 공훈 박민수 김중연민수현    
트롯맨 불트맨 황영웅 논란
재방송 상금 순위 시청률  





5윌 2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불타는 장미단 5회에서는 TOP7이 심수봉과 함께 주옥같은 그의 명곡을 선보이는 ‘효 콘서트’를 선보입니다. 방송은 손태진과 에녹의 신경전으로 웃음을 안겼습니다.


손태진은 ‘무시로'를 선곡해 감성 장인의 로맨틱한 꺾기를 선보이며 현장의 열기를 수직 상승시켰고, 환호하던 관객들은 손태진의 노래가 끝나자마자 입찰통에 가진 현금을 아낌없이 털어 넣었습니다. 이에 당황한 에녹은 다른 멤버들과 함께 자리에서 일어나 “다 넣지 마세요”라고 다급히 외치는데 이어, “아니, 화가 나서 그런다!”고 분노를 터뜨려 모두를 빵 터지게 했습니다.


결국 MC 이석훈과 신유가 에녹을 향해 “귀 아프다. 진행 좀 하자”라고 진정시키는 모습으로 배꼽을 잡게 했습니다.
더욱이 에녹은 손태진이 “항상 상위권인 기분이 어떠냐”는 MC들의 너스레에 “하위권일 때 조용히 있어서 그렇지, 하위권도 많았다”는 겸손한 답변을 내놓자 “니가 언제! 언제! 언제! 하위권이었냐!”는 마음의 소리를 내뱉어 모두를 폭소하게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에녹이 화제를 모았던 조정민과의 ‘곰탱이’ 무대 이후 성인판 ‘트러블 메이커’ 2탄을 선보여 분위기를 절정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에녹이 심수봉의 ‘그대와 탱고를’을 열창하며 관능적인 스탠드 마이크댄스와 섹시 카리스마 중절모 댄스를 구사하는 필살기를 발휘한 것입니다. 특히 에녹은 본격 입찰시간이 되자 무대 아래로 내려가 관객의 손을 일일이 잡는 장미 영업까지 벌여 웃음을 안겼습니다.


에녹이 ‘만능 1위’ 손태진과 우위를 점칠 수 없는 여심 훔치기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손태진과 에녹은 심수봉이 과거 방송 금지를 당한 시절, 해금을 기다리던 당시의 심정을 담은 곡 ‘무궁화'를 열창하며 감탄을 쏟게 했습니다.



더욱이 노래를 듣는 내내 울컥하던 심수봉은 노래가 끝난 후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아픈 과거사를 고백하며 끝내 눈물을 흘려,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했습니다.


불타는 장미단은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10분과 10시에 방송됩니다.







심수봉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본명 : 심민경 (沈玟卿)
▶출생 : 1955년 7월 11일 충남 서산시
▶혈액형 : O형
▶가족 : 아버지 심재덕, 어머니 장형복의 무남독녀
▶학력 : 인화여자고등학교
명지대학교 (경영학 / 학사)
▶직업 : 가수, 아티스트
▶소속사 : 라이트웨이브 엔터테인먼트
▶데뷔 : 1978년 MBC 대학가요제 '그때 그 사람'
▶종교 : 개신교
▶남편 김호경, 직업 MBC 라디오 PD
▶자녀 : 슬하 2남 1녀


대한민국의 가수. 트로트와 발라드 그 중간의 간극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메운 트롯발라드의 선구자.



1955년 7월 11일에 충남 서산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집안은 증조부 때부터 음악을 했던 집안이었고, 아버지, 큰아버지, 고모 등도 모두 음악을 했을 정도로 후덜덜한 음악가 집안이었다. 이런 집안의 환경 속에서 그녀도 음악인의 삶을 걷게 된다.


주 전공은 재즈였는데, 최고의 음악가들만 설수있다는 미8군 무대에 로큰롤 밴드 "논스톱"의 드러머로 서기도 했었다. 그녀를 트로트 가수로만 아는 사람들은 그녀가 드럼을 치는 모습에 깜놀하기도 했는데 이런 뒷배경이 있었기 때문. '드럼을 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카펜터즈의 캐런 카펜터와 함께 이야기되기도 한다. 심수봉은 당초 서산초등학교를 다녔으나, 그녀의 어머니가 이혼 후 이사하게 되자, 어머니를 따라 2학년 때 서울 은로초등학교로 전학을 갔다. 그 후, 영등포에 있던 여중에 입학했으나 입원 치료를 위해 또다시 2년 휴학을 했다. 뒷날 인천 인화여자고등학교에 입학을 하여 만 19세인 1974년에 고교 졸업을 했다. 1975년에 박정희가 청와대 연회에 심수봉을 불러서 노래를 시킨 일이 계기가 되어 음반을 내게 된다.


심수봉은 음악적인 재능이 매우 뛰어나서 여러 악기에 능통했으며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가서 일을 했는데, 청와대 연회는 이러한 일의 일환이었던 것이다. 심수봉은 그 연회에서 나훈아의 노래를 불렀는데, 그것을 가수 나훈아 본인이 듣고 감탄하여 음반작업을 주선해준다. 이듬해인 1975년에 신세계 레코드를 통한 음반 작업을 진행하였으나, 모종의 이유로 결국 음반 작업은 취소되었다.

심수봉은 같은 해 만 20세의 나이로 대입준비를 하여 숙명여자대학교 작곡과에 응시하였으나 낙방하였다. 재수 끝에 명지대학교에 경영학과에 입학한다. 1978년 명지대학교 경영학과에 재학 중 MBC 대학가요제에 참여했다.당시 대부분의 대학가요제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의 음악적 성향이 포크나 록이었던 시절에 심수봉은 자신의 주 전공인 재즈가 아닌 트로트로 도전장을 던졌으나 상을 받지는 못했다.



심사위원이 좋은 점수를 안 준 이유는 '너무 프로스러워서'였다. 지금이야 이해하기 힘든 평이지만 당시 대학가요제의 심사기준은 대학생의 풋풋함이었기 때문에 심수봉의 세련된 음악과는 상당히 간극이 컸던게 사실이다. 그런데 1회 대상 수상자 자격으로 게스트 출연을 했던 여병섭(샌드페블즈의 보컬리스트)이 수상 발표 때에 대기실에서 심수봉 옆에 있었기에 표정을 볼 수 있었는데, 금상까지 자신의 이름이 발표되지 않자 대상이라고 확신해서 오히려 더 기뻐했다고 한다. 그녀는 이 대학가요제에서 부른 "그때 그 사람"이 히트하면서 가수로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때 그녀와 겨뤘던 출연자들이 후덜덜한데 임백천, 노사연, 배철수 등이다. 이들은 대상은 못 탔으나 다들 이후에 가수로 데뷔했다. 대상은 부산대학교 중창단 썰물이 수상했고, 노사연이 금상, 배철수가 소속된 그룹 활주로가 은상을 받았다.


운명의 소용돌이 10.26 사건과 그 이후

운명의 1979년 10월 26일, 심수봉은 모델 신재순과 함께 궁정동 안가에서 열린 박정희의 술자리에 불려갔다. 이날도 평소와 별 다를 게 없었을 술자리였을지도 몰랐으나... 김재규가 차지철과 박정희를 살해 하면서 엄청난 사태가 일어났다

전두환을 중심으로 한 합동수사본부가 박정희 암살 사건을 강도 높게 조사하면서 그녀도 조사를 받았고 현장에 있던 것 뿐 이었던지라 무혐의로 풀려났으나 시대는 그녀를 파란으로 몰고 갔다. 방송 활동이 금지되고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하는 수모를 겪어야 했던 그녀는 잠시 영화배우로 활동해 "아낌없이 바쳤는데"라는 영화의 주연으로 캐스팅되기도 했지만 가수로서는 활동할 수 없었다. 1984년이 돼서야 방송 활동 금지가 풀리면서 그녀의 또 다른 대표 곡인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가 히트 치면서 다시 재기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듬해 발표한 "무궁화"가 국민을 선동한다는 어이없는 이유로 방송된 지 단 하룻 만에 금지곡이 되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1987년에는 "사랑밖엔 난 몰라"가 히트했고 이후 꾸준히 콘서트와 음반 발매를 하면서 2011년까지 가수로서 활동하였다. 1993년 SBS 주병진 쇼에 출연해 암살 당시의 상황에 대해 자세히 얘기한 적 있다.

영상을 보면, 박정희에 대해서는 좋게 묘사하지만 본인이 이래저래 수모를 겪은 시절의 대통령인 전두환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언급을 강하게 하는 편이다




최종 순위
1위 손태진
2위 신성
3위 민수현
4위 김중연
5위 박민수
6위 공훈
7위 에녹




손태진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출생 : 1988년 10월 20일 (34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6cm, 77kg
▶가족 : 이모할머니 심수봉
▶학력 : 서울대학교 (성악과 08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 수료)
▶종교 : 개신교
▶MBTI : ESFP
▶소속그룹 :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소속사 : 아트앤아티스트, 미스틱스토리
▶인스타 : https://instagram.com/teejson?igshid=YmMyMTA2M2Y=

 
 



신성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본명 : 신동곤
▶출생 : 1985년 7월 18일 충남 예산군
▶나이 : 37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85cm, 75kg, B형
▶학력 : 청양대학 (전자과 / 전문학사)
▶데뷔 : 2014년 앨범 <사랑의 금메달>
▶인스타 : https://instagram.com/newstar_shinseong?igshid=YmMyMTA2M2Y=






에녹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본명 : 정용훈
▶출생 : 1980년 2월 10일
▶나이 : 42세
▶학력 : 한동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 / 학사)
▶데뷔 : 2007년 뮤지컬 '알타보이즈'
▶소속 : EMK엔터테인먼트
▶종교 : 개신교
▶MBTI : ENFP
▶에녹 인스타 : https://instagram.com/official__enoch?igshid=YmMyMTA2M2Y=







황영웅 프로필 나이 고향
▶나이 : 1994년생 경남 울산시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직업 : 울산 자동차 부품 하청업체에서 6년 넘게 근무 퇴사후 불타는트롯맨 출연
▶황영웅 인스타 : https://instagram.com/hero_hwangtrot?igshid=YmMyMTA2M2Y=



황영웅은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물로 1주차부터 방송 내내 대국민 응원 투표 1위, 결승 1차전 문자투표 1위를 달리며 유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었다. 그러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심상치 않은 과거 행적이 알려지고 본인이 이를 인정하는 사과문을 발표하여 엄청난 논란이 지속되자, 프로그램 하차를 선언하였다.


황영웅이 그동안 정장만 고수해온 이유는 문신 때문이라고 한다. 영상 속에서는 과거에 문신을 한 사진이 공개되었으며, 이 문신은 더 어릴 때부터 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게다가 문신이 이레즈미라는 것이다. 이레즈미는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 타투와는 결이 다른데, 이는 대부분 비행 청소년 내지 조직폭력배들이 과시용으로 하는 문신이기 때문이다. 즉 2010년대 이후 문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아지고 있음에도 이렇게 논란이 되는 이유는 패션 타투가 아닌 이레즈미의 경우 그 사람의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추측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다. 후술할 상해죄 전력도 이와 궤를 같이 하는 것일 수 있다. 당장 박재범이나 백예린으로 대표되는 유명 연예인 혹은 주변에 타투를 한 일반인들을 보면 황영웅처럼 양팔에 이레즈미를 한 케이스는 매우 드물다.


또한 황영웅은 20대 초반에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입혀 처벌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문신까지야 그렇다 치더라도 상해죄 전과가 있다는 점에서 큰 논란을 빚었다. 아무리 대한민국에서 문신의 인식이 안 좋다고 하더라도 팬층에서 쉴드를 친다면 앞으로의 활동을 아예 가로막을 정도의 논란이 될 정도는 아니지만[3], 이 상해죄 전과로 인해 일말의 쉴드조차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후 경찰에 신고했고, 조사를 받고 검찰에 넘어가게 되었다. 법적 조치를 하려고 했지만 검찰 측에서는 자꾸 합의를 하라는 식으로 몰았으며, 결국 합의를 하기로 했다. 치료비 포함해서 300만원을 받았지만 돈은 필요가 없었고, 합의마저도 피해자가 진짜로 황영웅을 용서해주고 싶어서 그랬던 게 아니라 검찰이 합의를 하는 게 낫다고 해서 하는 것이었다. 피해자는 본인이 치료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황영웅의 진심어린 사과를 원했다. 공론화를 벌인 이유는 "황영웅은 날 대체 왜 때렸지?"라고 생각했지만 황영웅은 사과는 하나도 안하고, 이야기조차 시도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황영웅의 어머니는 별거 아니라며 그냥 넘어가자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그 뒤, 설날에 친구들이랑 모이는데 요즘 불타는 트롯맨에서 인기가 많다는 황영웅 소식을 접하면서 자신이 아는 황영웅은 이런 사람이 아니고, 응원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황영웅은 큰 키를 가지고 있었고, 동네에서는 일진으로 불렸다고 한다. 학교를 가려면 공원을 지나야 할 수밖에 없는데, 공원은 동네 중심에 위치하고 있었다. 황영웅은 공원에 머물면서 나이가 어린 학생들을 계속 폭행했다고 하며 황영웅보다 나이가 어렸던 피해자들은 배를 가격당하게 되고, 황영웅에게 목을 졸리기도 했다. 이러한 기억 때문에 지금도 스트레스가 상당하며 정신적 고통이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또한 황영웅이 술을 마시게 되면 폭행 정도가 심해졌다고 한다.


황영웅은 고3 때 배달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알려졌으며 오토바이를 타고 다녔는데, 우연히 황영웅을 만나게 되는 날이면 온갖 욕설 및 주먹질을 당했다고 한다. 황영웅은 이미 고등학교때 양팔과 몸에 야쿠자 문신으로 알려진 이레즈미 문신을 했다"고 한다. 그동안 나온 근거들을 고려해보면 황영웅에게 피해를 당한 사람은 상해 피해자만이 아니며,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