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안정훈 나이 인스타 학력 중국 집 위치 기러기 가족 자녀 프로필 키 아내 부인 허승연 직업 이병철 김민교 재방송
스타다큐 마이웨이
배우 안정훈 나이 인스타 학력 중국 집 위치
기러기 가족 자녀 프로필 키
아내 부인 허승연 직업
이병철 김민교 재방송
6월 11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80년대 대중들을 사로잡은 원조 아역 출신 꽃미남 배우 안정훈의 일상이 공개됩니다. 안정훈은 우연히 사진관에 걸린 사진 한 장으로 러브콜을 받은 후 부모님의 든든한 도움 덕분에 9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드라마 ‘문예 극장’으로 데뷔했습니다.
아역 배우의 황금기라 불리는 시대에 그는 故 최진실, 하희라, 최수종 등 함께 호흡을 맞춘 유명 배우들 사이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꽃미모로 많은 10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하루에 받은 팬레터만 ‘기본 350통’이라는 안정훈의 그 시절 스토리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 어린이 드라마의 전설 ‘호랑이 선생님’과 국민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에 출연해 본격적인 스타 반열에 오른 그는 이후 아역 배우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아역 스타는 성인 스타로 성공할 수 없다’라는 징크스를 깨며 더 깊어진 연기력으로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어엿한 성인 배우로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안정훈은 메가 히트곡 ‘마지막 승부’를 부른 가수 김민교와 만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과거 드라마 ‘여자는 무엇으로 사는가’에 출연해 부른 노래가 인기곡이 될 만큼 음악에도 재능이 있었던 안정훈은 무려 ‘3집 가수’라며 신곡 ‘사나이’ 무대를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베테랑 배우인 본업과 달리 신인 가수로서는 “무대만 보면 다리가 떨린다”는 그에게 김민교는 “모든 걸 내려놓고 즐기는 마음으로 무대에 올라야 한다”며 힘이 되는 조언을 건넵니다. 한편 4년 만에 중국에서 다시 만난 가족들과의 안정훈의 상봉기도 담깁니다.
안정훈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을 영상통화로만 봐야 했다”며 갑작스럽게 기러기 아빠가 됐던 사연을 털어놓습니다. 사업차 중국으로 떠났다가 그곳에 터를 잡은 그의 가족들은, 한국과 중국을 오가던 아빠가 코로나19로 한국에 묶이며 순식간에 이산가족이 됐습니다. 안정훈은 그리웠던 가족을 만나러 중국으로 떠납니다. 그동안 홀로 아이들을 키우느라 고생했을 아내를 위해 꽃다발을 사 들고 그녀와 상봉한 그는 눈물을 감추지 못합니다.
안정훈의 인생 이야기는 6월 11일 오후 9시 10분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공개됩니다.
안정훈 직업 나이 학력 가족 프로필
▶출생 : 1969년 12월 20일 (53세) 서울시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5cm, 70kg
▶가족 : 자녀 딸 안수빈1999년생, 안서연, 아들 안여준
▶학력 : 경성고등학교 (졸업)
단국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 1978년 KBS 드라마 'KBS 문예극장'
▶경력 : 2003.04. 한국과학문화재단 제1호 명예과학홍보대사
▶안정훈 인스타 : @an_star69
▶아내 허승연
나이 1970년생
직업 주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