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성티피씨 공모주 청약 당첨결과 확인방법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4. 20.
반응형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성티피씨 공모주 청약 당첨결과 확인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4월의 공모주 시즌에 돌입하고나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했는데요. 지난주에 청약 시도를 했던 해성티피씨는 예상대로 경쟁이 치열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모주 청약을 마치고나서 당첨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에 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오늘 사이에 청약이 진행되는 종목은 <쿠콘> 인데요. 오늘까지 청약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신청해 보시죠.

쿠콘 공모주 공모가격, 청약 일정 및 주관사에 대해서 살펴보기

쿠콘 공모주 공모가격, 청약 일정 및 주관사에 대해서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이제는 4월도 절반이 훌쩍 지났네요. 여러 공모주들의 청약이 있었고, 해성티피씨 청약도 배정을 받지 못했네요

tndud30.tistory.com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성티피씨 청약확인하기>
한국투자증권을 주관사로 하여 해성티피씨는 4월에 청약을 진행한 공모주인데요. 4/15에 배정이 이미 종료 되었으며, 오는 4/21일에 상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약후에 배정을 받으신 분들은 한투증권계좌를 살펴보시면 계좌에서 청약당첨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한국투자증권 앱은 이미 청약과정에서 설치를 하셨을 것이구요. 청약 확인을 위해서 먼저 앱을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왼쪽 아래의 <메뉴>를 터치합니다.



상단의 <계좌서비스> 터치
오른쪽의 <청약> 터치
<공모주,실권주 청약신청취소> 터치

이 메뉴에서 공모주 신청과 함께 취소 및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곳 입니다.


<청약결과조회> 터치
터치해서 들어가면 공모주 및 실권주의 청약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청약결과조회> 를 터치하면 본인이 그동안 신청했던 공모주 청약의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주에 청약했던 해성티피씨에 1주도 배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청약수량 150주를 신청했는데, 꽝이네요. 균등배정을 노려서 신청을 해 봤는데 1주도 받지 못하니 허탈 하네요. 다른 종목에도 최대한 많이 100주 정도씩 기본으로 신청해서 다음에는 1~2주라도 건져봐야 겠습니다.




975,000원어치를 청약했는데, 1주도 받지 못하고, 결국 수수료만 증권사에 2,000원 뜯기고 최종 97,3000원을 환불 받았습니다.


만약에 1주라도 배정을 받으셨다면, 아래로 조금 내려가면, 배정금액을 비롯해서 납입날짜 그리고 환불날짜까지 볼 수 있는데요. 저는 0주라서 볼 수 없네요. 또한 상장 예정일도 표시되어 있기때문에 본인의 주식이 언제 상장되는지에 대해서 불안해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은 계좌에서 어떤 보유 주식도 볼 수 없는게 당연하구요. 확인은4/21일부터 가능합니다.


<환불 계좌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기본적으로 주식 청약을 할때는 증거금 50%만으로 청약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은 금액은 환불되어 다시 계좌로 들어오게 됩니다. 특별한 설정을 해놓지 않았다면, 본인의 증권계좌로 환불이 되는데요. 증권계좌 역시도 일반은행 계좌처럼 동일하게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 시스템으로 작동되니까 본인돈을 증권사에서 꿀꺽할일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혹시 만에 하나라도 돈이 들어오지 않았다면, 증권사에 신속하게 문의하시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