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류수영의 천원 돼지갈비 한상 감동의 물결 속 시청률 대박 편스토랑 240회 리뷰

by 다크그레이캣 2024. 9. 15.
반응형

류수영의 천원 돼지갈비 한상 감동의 물결 속 시청률 대박 편스토랑 240회 리뷰

 



14일에 방송된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240회는 류수영의 '천원의 아침밥'으로 그야말로 대박이었다! 특히나 이번 방송은 그냥 재미로 끝난 게 아니라, 시청률마저 전 주 대비 상승해 4.3%를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휘어잡았다. 그야말로 '편스토랑' 5주년 특집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린 에피소드였다.



사람들의 가슴을 울리며 방송 내내 진정성으로 가득했던 류수영. 그는 ‘천원의 아침밥’이라는 기획을 직접 제작진에게 제안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요즘 고물가 시대에 밥 한 끼 해결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을 잘 알고 있기에,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식사 프로젝트에 몸과 마음을 바쳤다. 이화여대에서 200인분에 도전하는 그는 그야말로 프로의 자세로 모든 걸 쏟아부었다.

 

2024.09.15 - [방송정보] -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안문숙 안소영 하차 김성녀와 함께한 마지막 이야기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안문숙 안소영 하차 김성녀와 함께한 마지막 이야기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안문숙 안소영 하차 김성녀와 함께한 마지막 이야기    최근 KBS2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 177회 방송에서는 눈길을 끄는 순간들이 가득했습니다. 특

tndud30.tistory.com

 



류수영은 프로그램을 통해 그가 이 도전을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학생들이 학비와 책값 때문에 밥값까지 줄여야 하는 현실이 너무 안타까워요. 내가 만약 20대 중반에 결혼해서 딸이 있었다면 그 나이대일 텐데, 딸처럼 생각하며 준비했어요." 이런 감동적인 발언에 시청자들은 뭉클함을 느꼈다.

그러나 단순히 마음만 가지고 할 수 있는 도전이 아니었다. 류수영은 맛, 영양, 그리고 양까지 모두 고려하며 치열한 고민을 거듭했다. 그 과정에서의 부담감은 컸다. 그는 잠시 제작진과의 연락이 두절될 만큼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도전의 날, 그는 새벽에 다소 초췌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그 모습조차 인간미 넘치지 않았는가.

 

 



그가 선보인 메뉴는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앞다리살 돼지갈비, 초당옥수수밥, 묵사발, 그리고 칼빕면! '천원의 아침밥'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만큼 엄청난 구성으로 이뤄진 한상이었다. 그가 얼마나 깊이 고민하고 요리했는지를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새벽부터 줄 서기 시작한 학생들, 그들의 배고픔을 채워줄 준비는 이미 끝났다.

하지만 그날의 진행은 순탄치 않았다. 요리하는 동안 돌발 상황이 계속해서 발생했다. 엄청난 식재료 준비와 부족한 시간 속에서 류수영은 땀을 뻘뻘 흘리며 요리를 이어갔다. 그러나 맛에 대한 디테일은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고난 속에서도 그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줬고, 결국 200인분의 대형 요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학생들의 반응은 대단했다. 돼지갈비구이 한상을 맛본 학생들은 너도나도 감탄하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학생들은 요즘 밥값 걱정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들의 이야기는 마치 우리 모두가 겪고 있는 현실을 대변하는 듯했다. "돈 때문에 밥을 못 먹는 상황이 속상해요. 밥을 못 먹으면 마음까지 가난해지는 기분이에요." 이 말은 류수영의 따뜻한 마음을 그대로 담아내었다.

2024.09.08 - [방송정보] - 전지적 참견 시점 오혜리 김민종 올림픽 영웅들의 반전 일상 숨겨진 매력 대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오혜리 김민종 올림픽 영웅들의 반전 일상 숨겨진 매력 대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오혜리 김민종 올림픽 영웅들의 반전 일상 숨겨진 매력 대공개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2024 파리 올림픽을 빛낸 영웅, 태권

tndud30.tistory.com

 



사실, 이 에피소드는 단순히 요리 프로그램을 넘어섰다. '편스토랑' 240회는 우리의 현실 속에서 감동을 선사한 이야기였다. 그저 유명인사의 요리 도전기가 아니라, 고물가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와 따스함을 전해준 순간이었다. 학생들에게 천 원으로 제공된 한 끼, 그것은 그 이상이었다.

 

2024.09.05 - [방송정보] -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혹시 배우 이상인을 기억하는가?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을 빛낸 연예인 중 하나로, '출발 드림팀'과 드라마 '파랑새는 

tndud30.tistory.com

 

 


결국,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천원의 아침밥'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획이 아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이야기로 남았다. 이번 방송을 통해 류수영이 보여준 진정성과 헌신은 그저 화면 속에서 끝난 게 아니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시청자들은 그의 마음이 전해졌을 것이다.

류수영, 그는 그날 단순히 200인분의 돼지갈비를 요리한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마음에 따뜻한 밥 한 끼를 선사한 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