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특종세상 배우 정한헌 시묘살이를 자처한 사연과 고백

by 해피냥냥이 2024. 10. 7.
반응형

특종세상 배우 정한헌 시묘살이를 자처한 사연과 고백

 

 

 

 



배우 정한헌이 최근 자신의 삶 속에서 가장 깊은 후회와 아픔을 드러냈다. MBN '특종세상'에 출연한 그는 어머니의 묘를 지키며 살아가는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며, 수많은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자신의 과거를 되돌아보고 있었다.

2024.09.20 - [방송정보] - 특종세상 황기순의 눈물 도박이 남긴 깊은 상처와 가족의 고통

 

특종세상 황기순의 눈물 도박이 남긴 깊은 상처와 가족의 고통

특종세상 황기순의 눈물 도박이 남긴 깊은 상처와 가족의 고통    개그맨 황기순, 그 이름만 들어도 한때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던 그 모습이 떠오르겠죠? 하지만 이제 그 이름은 

tndud30.tistory.com

 



그는 방송을 통해 밤새 어머니의 산소를 지키고 아침이 되면 집으로 돌아와 일상적인 생활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가 끓인 인스턴트 칼국수는 마치 시간의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 그의 기억 속 어머니의 손맛을 떠올리게 하는 듯했다. 어머니가 소주병으로 반죽을 밀어 끓여주던 칼국수에 대한 정한헌의 추억은 그에게 여전히 강렬한 향수로 남아있다. “엄마가 해주시던 칼국수는 정말 잊을 수 없어요. 새벽에도 ‘칼국수 끓여줄까?’라고 물어보시던 엄마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는 어머니의 부재 속에서 자신을 책망하는 모습을 감추지 않았다. 홀로 지내온 4년간의 세월은 그에게 회한으로 가득했다. "내가 잘못 살았다는 생각이 들 때마다 어머니가 더욱 그리워져요. 내 핏줄에게 아픔을 주었던 시간들... 아직도 후회가 끊이지 않습니다." 정한헌은 자신의 과거를 돌아보며 결혼과 이혼, 그리고 그로 인해 생긴 상처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오랜 기간의 이혼 소송, 그리고 본인의 잘못으로 인한 가정의 붕괴에 대해 그는 "모든 책임이 나에게 있었다"고 말하며 후회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었다.

정한헌은 방송을 통해 자신의 자식들에게도 미안함을 전했다. 자식들에게 할 말이 없다며 눈시울을 붉혔고, 그들의 삶에 상처를 남겼다는 사실이 그의 마음을 짓누르고 있었다. 부모로서, 자식들에게 줄 수 있었던 사랑과 관심을 온전히 주지 못했던 그의 후회는 깊고 진실되었다.

 



그러나 무엇보다 그의 마음을 더욱 무겁게 하는 것은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이었다. 어머니가 요양원에서 곡기를 끊고 돌아가신 사건은 그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 그는 어머니를 모시고 나올 수 있었음에도 그렇게 하지 못했던 자신을 비난하며 "어머니를 죽게 만든 살인 방조자"라고 자신을 자책했다. 어머니의 장례식에도 가지 못한 그는 그때의 기억이 여전히 생생하게 남아있다고 밝혔다.

2024.08.31 - [방송정보] - 특종세상 순돌이 이건주의 충격 고백 신내림으로 다시 태어난 이유는?

 

특종세상 순돌이 이건주의 충격 고백 신내림으로 다시 태어난 이유는?

특종세상 순돌이 이건주의 충격 고백 신내림으로 다시 태어난 이유는?  2024.08.31 - [방송정보] - 특종세상 전원일기의 섭이 엄마 김정 그녀의 놀라운 전환점과 21살 연하 남편과의 특별한 이야기

tndud30.tistory.com

 



정한헌이 어머니의 묘를 지키며 살아가는 이유는 바로 그 죄책감 때문이었다. 그는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에도 어머니의 부름을 느끼며 그 죄스러움에 시달리고 있었다. "어머니가 나를 부르는 것 같아요. 자격지심일 수도 있지만, 어머니에 대한 죄스러움이 너무 큽니다." 

 

 



그는 어머니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오랜 세월을 살아왔다. 어머니가 화를 낸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하던 정한헌은, 어머니의 화난 얼굴을 떠올리며 자신에게 내려진 꾸짖음을 마음 속에 새기고 있었다.



정한헌이 선택한 시묘살이는 단순한 전통이나 의례적인 행동이 아니었다. 그에게는 어머니에게 드리는 마지막 사죄이자, 자신의 마음 속 깊은 후회를 조금이나마 덜어내려는 몸부림이었다. 그는 어머니에게 용서를 구하고 싶지만, 동시에 그 용서가 쉽게 주어지지 않을 거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이제 그는 어머니의 묘를 지키며 남은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머니가 남긴 기억과 후회, 그리고 사랑을 마음 속에 간직한 채 말이다. “어머니를 떠나보낸 뒤에도 그리움과 죄책감은 여전히 제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어요. 그저 어머니께서 저를 용서해주실 날이 오기를 바랄 뿐입니다.”

2024.09.05 - [방송정보] -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특종세상 이상인의 귀환, 그리고 그가 다시 찾은 삶의 의미    혹시 배우 이상인을 기억하는가?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을 빛낸 연예인 중 하나로, '출발 드림팀'과 드라마 '파랑새는 

tndud30.tistory.com

 

 

 

정한헌의 이야기는 단순한 연예인의 근황이 아니다. 그가 보여주는 깊은 후회와 슬픔은 우리 모두가 한 번쯤 마주할 수 있는 인간적인 감정의 한 단면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