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세상에 이런 일이? MZ세대도 빠져든 이유

by 해피냥냥이 2024. 11. 1.
반응형

세상에 이런 일이? MZ세대도 빠져든 이유

 



SBS의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가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의 매력적인 아카이브를 재가공해 틱톡과 유튜브 숏츠 같은 숏폼 콘텐츠로 탈바꿈한 결과,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은 틱톡에서 조회수 127만 회, 유튜브 숏츠에서 85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강력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와한 비디오’라는 유튜브 채널에 올린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숏츠 콘텐츠는 방송 2회 만에 1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넘기며 신규 구독자 500명 이상을 유치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이처럼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의 콘텐츠가 MZ세대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핵심은 바로 시청자들의 모바일 소비 패턴에 맞춘 ‘짧고 굵은’ 숏폼 콘텐츠의 성공적인 활용에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강한 인상을 주고자 하는 이 프로그램은 기성 세대는 물론 새로운 모바일 세대까지 아우르며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닮은꼴 친목회'와 ‘산유빈’ 숏츠는 주요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하렬’, ‘기안74’ 등 기존 유명 인물들을 패러디한 ‘닮은꼴 친목회’는 틱톡과 유튜브에서 연달아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산유빈’이라 불리는 탁구 선수 신유빈 닮은꼴 콘텐츠는 단독으로 74만 조회 수를 돌파했습니다. 덕분에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는 방송 초반부터 화제성과 대중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성공했습니다.



또한 ‘레전드 일반인’의 근황을 숏츠 콘텐츠로 재조명하는 전략도 눈에 띕니다. 과거 '식초 아주머니'로 화제를 모았던 인물의 최근 모습은 큰 체중 감량을 이루어낸 후의 일상으로 소개되었으며, 이는 유튜브에서 85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놀라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시청자들에게 익숙함과 동시에 신선함을 주며, 과거의 레전드 인물들이 다시금 사랑받게 만드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2024.10.19 - [방송정보] - 우주소녀 수빈 세상에 이런일이 첫 진행 시청자들 마음 사로잡다

 

우주소녀 수빈 세상에 이런일이 첫 진행 시청자들 마음 사로잡다

우주소녀 수빈 세상에 이런일이 첫 진행 시청자들 마음 사로잡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세상에 이런 일이’는 그동안의 잠잠함을 깨고, 새로운 얼굴과 함께 다시 돌아왔습니다. 바

tndud30.tistory.com

 


이 프로그램의 제작진은 숏폼 콘텐츠로 빠르게 이야기를 전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영향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TV 방송 외에도 틱톡, 유튜브 등 모바일 중심의 플랫폼에서 MZ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이들이 원하는 짧고 강렬한 이야기로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2024.10.26 - [방송정보] - 전현무의 식초 도전부터 스벅 아저씨 눈물 재회 웃음 감동 가득한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화제

 

전현무의 식초 도전부터 스벅 아저씨 눈물 재회 웃음 감동 가득한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화

전현무의 식초 도전부터 스벅 아저씨 눈물 재회 웃음 감동 가득한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 화제  10월 24일에 방송된 SBS의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가 시청률 4%를 기록하며 또다시

tndud30.tistory.com

 

 


이러한 변화와 도전 덕분에 ‘와! 진짜? 세상에 이런일이’는 모바일 세대에게 친숙한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추억의 레전드와 함께 지금의 이슈를 엮어내는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어떤 색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일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