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삼성 갤럭시제품

삼성 신형 스마트폰 매력,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S22, 가격, ​카메라, 디자인, 출시일, ​스펙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8. 25.
반응형

삼성 신형 스마트폰 매력,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S22, 가격, ​카메라, 디자인, 출시일, 스펙 알아보기

 

 

<목차>

1. 출시 일정은?

2. 디스플레이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3. 카메라 기능의 변화는?

4. 발열 이슈는 없을까? 

5. 변화된 스펙은?

6. 2억만 화소 센서 적용될까?

7. 출시 가격대는? 

8. 마무리

9.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22 울트라 및 갤럭시 S22의 카메라, 디자인, 가격, 출시 일정, 스펙 등에 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달 8월에 있었던 삼성전자의 언팩 이벤트를 통해서 폴드 3과 플립 3의 인기 몰이를 하는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차기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에 관해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무슨 변화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삼성의 최신 신형 스마트폰의 매력을 한번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출시 일정은?

출시일정의 경우에 갤럭시 S22는 기본적으로 2022년 초쯤에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요. 지금 모델인 갤럭시 S21의 경우에도 출시 날짜를 살펴보면 2월달에서 1/29로 출시 일정을 당겨서 발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무대로 출시일은 내년 1월 말에서 2월 초 사이에 알려지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러나 삼성전자에서는 매주 금요일에 공개를 해 왔기에 1월 마지막 날 28일에 만나느것도 전혀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2. 디스플레이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디스플레이에서는 갤럭시 S22는 6.06인치 그리고 울트라는 6.81인치 사이즈로 약간 더 크기를 키울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120Hz의 주사율은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주고 LTPO 기술의 적용으로 배터리 효율성 역시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부터 배터리 사용량까지 보다 더 스프트웨어적인 면에서 최적화를 이루어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카메라 기능의 변화는?

많은 사용자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의 큰 변화는 바로 ▲​카메라 부분일 텐데요. 기존의 S21 시리즈나 울트라에서의 특징인 카메라에 대해서 여러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 가운데 한 가지가 바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인데요. 이미 이 기능은 이번 갤럭시 폴드 3에서 적용이 되면서 성공적 기능을 보여 준 부분입니다. 기존의 펀치 홀 카메라 형태에서 검은색 구멍이 보였던 방식에서, 카메라를 이용하는 경우에만 나타나는 방식이기에 사용치 않을 때에는 화면과 같이 보여지는 형태로 사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 발열 이슈는 없을까? 

이슈가 되는 부분으로는 지금의 갤럭시 S21에서도 나타났던 발열 문제인데요. 그러다 보니 갤럭시 S22에서는 ▲​쿨링 시스템이 보다 더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발열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냉각팬이 채택될 예정인데요. 이것을 활용하면 그동안의 문제로 지적되었던 발열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5. 변화된 스펙은?

그리고 스펙적인 부분에서 살펴보게 되면 신형 갤럭시 S22에서는 스냅드래곤 895 혹은 엑시노스 2200 칩셋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더불어서 AMD의 RDNA 2 아키텍처를 베이스로 하는 GPU를 적용하면서 그래픽 성능 부분에서도 많은 개선이 되는 특징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것을 활용해서 고사양의 게임을 좀 더 빠르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6. 2억만 화소 센서 적용될까?

알려지고 있는 내용에 의하면 삼성전자와 올림푸스에서는 파트너십을 체결해서 ▲​스마트폰용 카메라 개발에 협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내용에 의하면 신형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는 ▲​2억 화소의 센서를 채택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동시에 메가 픽셀의 수를 증가시키는 대신에 ▲​사진 촬영과 이미지 신호 처리에 집중이 가능하도록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 좀 더 기능을 개선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7. 출시 가격대는? 

출시 가격은 아마도 지금의 갤럭시 S21 하고 유사한 가격대로 출시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만일 그럴 경우에 s22시리즈는 아래의 가격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갤럭시 S22 울트라 : 1,199달러

▲​​갤럭시 S22 플러스 : 999달러 

▲​​S22의 가격 : 799달러

 

여기서 S22 FE가 출시될지는 현재로서는 미지수 이기는 하지만, 언급되고 있는 내용에 의하면 반도체 수급 문제 때문에 연기될 가능성이 높거나 또는 건너뛸 가능성 역시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8. 마무리

이번 시간에 이렇게 신형 갤럭시 S22 울트라와 신형 갤럭시 S22 모델에 관해서 살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까지는 2022년 초까지 대략 4~5개월 정도의 시간이 남아 있기에 이런 내용은 언제든지 변경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좀 더 자세한 내용이나 업데이트되는 소식이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을 준비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탭 s7 fe, 갤럭시탭 s7 차이점 가격 스펙 비교

 

갤럭시탭 s7 fe, 갤럭시탭 s7 차이점 가격 스펙 비교

갤럭시탭 s7 fe, 갤럭시탭 s7 차이점 가격 스펙 비교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탭 시리즈 최신 모델 라인인 갤럭시탭 s7 fe과 갤럭시탭 s7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아마도 fe (

tndud30.tistory.com

 

 

갤럭시워치4 클래식, 스마트워치 디자인 가격

 

갤럭시워치4 클래식, 스마트워치 디자인 가격

갤럭시워치4 클래식, 스마트워치 디자인 가격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아마존 웹사이트를 통해서 갤럭시워치 클래식과 갤럭시 워치 4가 등록이 되었다가, 삭제가 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

tndud30.tistory.com

 

 

 

 

갤럭시제트플립3 출시일,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공개는 언제?

 

갤럭시제트플립3 출시일,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공개는 언제?

갤럭시제트플립3 출시일,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갤럭시워치4, 공개는 언제? 안녕하세요. 올해 하반기에는 삼성전자에서 공개할 예정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3 모델

tndud3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