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기가레인 RFHIC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5G​ 장비 관련주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9. 5.
반응형

기가레인 RFHIC 세종텔레콤 주가 전망, 5G 장비 관련주 알아보기






<목차>
1. 기가레인 주가전망 알아보기
2. RFHIC 주가전망 알아보기
3. 세종텔레콤의 주가전망 알아보기
4. 마무리
5.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5G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기가레인, RFHIC, 세종텔레콤에 대한 주가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상반기의 5g 장비 관련주에서는 삼성전자가 미국AT&T의 밴더 선정에서 탈락하게 되었는데요. 이것은 영업 전략의 실패와 함께 최고 경영진의 부재로 인해서 수주 성과 부진으로 나타나면서 주가 흐름이 정체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올해 후반기 부터는 본격적으로 5g가 활성화될 예정이고 9월달에는 전 세계적 수주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이와 연관된 관련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1. 기가레인 주가전망 알아보기

5G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기가레인에서는 2가지 사업 방향에 대해서 진행 중인데요. 바로 RF통신과 반도체 장비 분야에서 활동 중에 있습니다.




기가레인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 588원까지 떨어지면서 바닥을 찍고 나서 2021년 1월에는 3,175원까지 기록하고 나서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2,33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에는 삼성전자와 버라이즌의 8조 원에 이르는 5G 장비 공급 소식으로 인해서 관련주에 포함되면서 함께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2021년 6월에도 반도체 산업에서의 관련 호재 뉴스와 함께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올해의 예상 실적을 살펴보게 되면 166억 원의영업이익 그리고 매출액에서는 지난 3년 동안의 적자를 벗어나서 1,344억 원으로큰 폭의 실적 개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가레인의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나노LED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이 기대되고 있으며 또한 삼성전자의 주요 RF 밴더인 버라이즌의 납품이 결정되어서 앞으로의 상황이 긍정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2. RFHIC 주가전망 알아보기

RFHIC에서는 방위산업과 무선 통신에서 사용되고 있는 GaN 전력증폭기와 질산칼륨 트랜지스터를 주력 사업으로 제조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인데요.

RFHIC의 GaN 전력증폭기와 GaN 트랜지스터



RFHIC의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1년 1월에는 최고점인 48,344원을 나타냈으며 그 이후에 조정을 거쳐서 지금은 33,4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9월에는 5G와 관련된 투자 호재 뉴스로 인해서 주가가 39,124원에서 42,930원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는 재료가 소진되면서 주가 하락을 하였지만 12월부터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2021년 1월에는 최고점을 나타냈습니다.




RFHIC의 2021년 예상치를 보면 1,244억 원의매출액, 128억 원의 영업이익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서 삼성전자가 매출에서 타격을 입은 것이 관련주로서 함께 그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향후에는 RFHIC에서 5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하기로 결정을 한만큼 어느 정도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 볼 수 있겠습니다.



3. 세종텔레콤의 주가전망 알아보기

세종텔레콤에서는 온세텔레콤에서 상호변경을 한 이후로 현재까지 전자제품과 통신기기의 생산 및 판매까지 운영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지금은 비브릭 세종큐비즈 콘텐츠 캐리어를 종속회사로 밑에 두고 있는데요. 5G 특화망 모바일 카라반 플랫폼 사업자로 전환을 발표하면서 이번에 장비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포함이 되었습니다.


세종텔레콤 주가를 살펴보게 되면 2020년 3월에는 190원까지 떨어지면서 바닥을 찍었지만 2021년 3월에는 최고점인 992원까지 기록하고 나서 지금은 조정을 거쳐서 62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20일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서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일상화되면서 이와 관련된 장비의 매출 상승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는 29%까지 폭등하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2021년 2월에는 알뜰폰 협회장 연임에도 성공을 하면서 주가는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세종텔레콤의 실적을 살펴보게 되면 작년에 11억 원의영업이익, 2,800억 원의 매출액을 보이면서 흑자전환을 하는데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원가구조 개선으로 판관비 부담이 완화되었고 전기공사 수주의 판매 증가의 영향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2021년 1분기부터는 또다시 적자에 빠지면서 실적을 통한 주가 상승의 견인을 지속하는 것은 힘든데요.


세종텔레콤에서는 향후에 자회사인 에어코드에 IPTV 가상화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과 블록체인 관련 사업 등과 같은 여러 분야로 다각화를 위해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눈에 띄는 성과는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지만 후반기에 5G 관련주들이 기대받고 있기에 만일 주가 상승을 한다면 테마주이기에 일시적인 상승세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4.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5G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기가레인, RFHIC, 세종텔레콤에 대한 주가 전망에 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재까지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상반기에 약세를 나타냈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후반기에 가져볼 만 합니다.


5.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5차 재난 지원금 카드사별 신청혜택과 사용처 알아보기

5차 재난 지원금 카드사별 신청혜택과 사용처 알아보기

5차 재난 지원금 카드사별 신청혜택과 사용처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9월 6일부터 시작해서 약 11조원 규모에 이르는 국민재난 지원금 지급을 하게되면서 각 카드사에서는 여러 서비스를 준비하

tndud30.tistory.com



전국민 5차 재난 지원금 신청가능 은행, 카드사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 지원금 신청가능 은행, 카드사 알아보기

전국민 5차 재난 지원금 신청가능 은행, 카드사 알아보기 ​ ​ ​ ​ ​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전국민 5차 재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은행과 카드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tndud30.tistory.com




홍준표 대선 관련주, 티비씨 경남스틸 한국선재 주가 전망 알아보기

홍준표 대선 관련주, 티비씨 경남스틸 ​한국선재 주가 전망 알아보기​

홍준표 대선 관련주, 티비씨 경남스틸 ​한국선재 주가 전망 알아보기​ ​ ​ ​ <목차> 1. 티비씨 주가 전망 알아보기​ 2. 경남스틸의 주가 전망 알아보기 3. 한국선재 주가전망 알아보기 4.

tndud3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