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HPIO 에이치피오 제품, 전망,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3. 24.
반응형

HPIO 에이치피오 제품, 전망,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기


오늘 이야기의 주제는 에이치피오에 대해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3월의 공모주 청약도 엔시스를 마지막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4월의 공모주 일정을 살펴보고 준비를 해야 하겠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에이치피오 청약에 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피오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에이치피오는 현재 코스닥에 등록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주관사로는 대신증권이 선정되었으며, 인수증권사는 키움증권으로 선택 되었습니다. 공모가 금액은 22,000원~25,400원으로 예상보다 상당히 높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확정공모가는 아직 미정인 상태입니다.

이 회사는 건강기능식품을 메인 제품으로해서 사업운영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로는 덴프스와 비오팜을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나 영향일 수도 있지만, 최근들어서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면서,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을 더 찾고 있는것으로 생각이 되며, 여기에 발맞춰서 상장을 하려고 준비하는 것으로 생각 되는데요.

<공모주 상장일정과 자금투자 계획은?>
현재 예상되는 상장일은 4월 19일 정도로 언급이 되고 있는데요. 일반 청약 날짜는 4/8(목) ~ 4/9(금) 사이에 시행될 예정이며, 환불 일정은 4/13(화)에 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공모주 상장을 통해서 받은 투자금은
신규로 시작하는 사업에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례로 해외진출의 경우에 스페인 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매장 확대와 동남아시아, 대만, 일본 등에서의 마케팅을 하는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예정이라고 합니다.

<매출 실적상태는?>
2019년도의 전체 매출은 490억 수준이었는데요. 당기 순이익 또한 80억원을 기록하는데 불과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경제가 힘들었던 2020년에는 19년대비해서 2배가 넘어서는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고, 또한 당기순이익 역시 160억을 올리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보여준것은 굉장히 놀랍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주요 제품군은 어떤게 있나?>
1. 비타민 제품
TV 홈쇼핑 채널, 면세점, 모바일, 온라인 등에서 홍보하고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건강기능식품 전체 매출의 24%를 차지하는 <트루바이타민> 이라는 제품이 그것입니다. 매출은 최근에도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2017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있는 <덴마크유산균이야기> 라는 제품으로서,
이 회사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는 주력 제품 입니다.

3. 기타제품들
홈쇼핑 채널과 온라인 마켓을 이용해서 판매를하고 있으며, 락티움, 프락토올리고당, 오메가3, 콜라겐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제품들은 2019년부터 종류를 더 늘리고있으며, 매출액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7% 정도가 됩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분위기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치피오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식약처의 언급된 내용을 살펴보면 고개가 끄덕여지는데요. 식약처에서 나온 내용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관련 사업은 <매년 생산실적과 성장률이 올라가고 있다> 고 합니다.

저 역시도 최근들어서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서 관심을 부쩍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런 높은 관심과는 반대로 이렇게 실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기업에 투자하는것까지에는 생각이 미치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공모주 청약에서 주식을 배정받고 투자를 이어가 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