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배우 이재은 아버지 빚 갚으려 성인 영화출연 결혼 후 어머니와 절연 나이 학력 프로필 대인기피증 우울증 특종세상​​

by 해피냥냥이 2023. 10. 13.
반응형

배우 이재은 아버지 빚 갚으려 성인 영화출연 결혼 후 어머니와 절연 나이 학력 프로필 대인기피증 우울증 특종세상

 

배우 이재은 아버지 빚 갚으려 성인 영화출연
결혼 후 어머니와 절연 나이 학력 프로필
대인기피증 우울증 특종세상

 

 


10월 12일 방송되었던 특종세상에서는 배우 이재은이 어머니와 지난 7년 동안이나 연락을 끊었던 사연이 소개되었습니다. 방송에서 그녀는 광주에서 정착해서 산 지 이제 한 2년 되어 가고 있다며 자신의 근황을 알렸습니다.



4살의 어린 나이로 데뷔했던 원조 국민 여동생 배우 이재은은 많은 CF에 출연하며, 배우로 바쁘게 생활을 했습니다. 그랬던 그녀에게서 들려온 소식은 성인 영화 출연과 함께 결혼 그리고 이혼 소식이었는데요. 그녀는 영화를 찍어야 하는데 노출신이 심하게 있다는 이야기를 하더라며, "당시 '딸이 그런 영화에 출연하는 데 부모는 가만히 있었냐'는 반응들이 있었고 자신은 충격과 상처를 받았다며 그 때의 속상했던 마음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원래는 '노랑머리'를 할 생각이 없었다", "그때 IMF 외환위기이기도 하고, 아버지 사업이 안 좋아져서 차압 딱지가 붙어있고 그런 상황이었다. '노랑머리'를 찍으면 이런 상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지난 2006년 이재은은 9살 연상의 안무가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결혼 이후에는 어머니하고 연락을 하지 않고 살았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이 반대하던 결혼이었다", "그땐 어렸기 때문에 반항심이 있었다. '이제 돈 벌 사람이 없어셔저 그런가. 내가 결혼하는 걸 왜 반대하지'라고 생각했다"고 하였습니다. 


"내가 결혼해서 나가게 되면 세를 내줘서 노후 대책을 하시라고 부모님에게 다세대 주택 같은 걸 사 드렸다"

"근데 그걸 엄마가 사기를 당한 거다. 그것 때문에 엄마는 '내가 그 돈 가지고 있었으면 지금 이렇게 힘들지 않을 텐데' 생각에 나에게 전화도 못하고 말도 못했다. 나는 나대로 엄마를 피하고 그렇게 떨어져서 지낸 세월이 7년이 넘었다"고 하였습니다.



이재은의 모친은 "내가 여유가 있었으면 저렇게 안 키웠다"며 "아파하지 않게, 아파하는 마음 없게 키웠을 텐데 그게 제일 미안하다. 엄마를 책임져 주는 것도 미안하다"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녀의 첫 결혼 생활은 행복하지 않았는데요. 결국 결혼 후 11년 뒤인 2017년 합의 이혼을 했으며, "내 생각과 전 남편의 생각이 일치하지 않았다", "결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들이 빠졌던 거 같다"고 이혼 이유를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결혼 후에는 대인기피증, 우울증으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을 만나기가 싫고 밖에 나가기도 싫었다. 정신적으로 마음의 병이 많이 심했다"고 하였습니다. 


지난해 4월에는 재혼 소식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같은해 11월에는 첫 딸을 출산했으며, 지금은 남편을 따라서 광주에 내려와 생활하면서 육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43세에 엄마가 된 이재은은 "나는 아기를 못 가질 줄 알았다. 나이도 많으니까 힘들 줄 알았는데 너무 행복하게 아이가 찾아왔다. 태리(딸)로 만족 못한다는 건 아니지만 태리 동생을 만들어주고 싶다"고 둘째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재은은 이혼 이후 지인의 소개로 남편을 만나 부부의 연을 맺었는데요. "나도 재혼이고, 신랑도 재혼이다", "둘 다 너무 아이를 원했던 사람들이라 고민을 많이 했다. '내가 나이가 좀 있어서 아이를 가질 수 있는지 모르겠다. 내가 자연 임신이 안 돼서 시험관 시술을 요구했을 때 잘 따라줄 의향이 있느냐'고 했더니 '너의 의사를 100% 존중할 테니까 그런 건 신경 쓰지 마. 미래의 걸림돌이 되지 않아'라고 하더라", "결혼식을 할까 말까 하던 찰나에 딱 셋이 되어 버렸다"고 하였습니다. 


이재은은 ”아버지와 한번 되게 싸운 적이 있다. 그 말을 하고 제가 결혼하고 아빠 엄마를 안 보고 그러고 나서 바로 1년 있다 돌아가셨다“고 하였습니다. 이재은의 아버지는 경제적으로 가족을 힘들게 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 그 후에도 제가 많이 원망을 하니까 엄마가 얘기를 해주시는데 그때 아버지 얘기를 처음 들었다.


’아빠가 결핵을 앓으셨는데 엄마가 아빠 회사를 관두게 했다. 그때 이후로 아빠가 병이 완치되고 나서 다시 회사를 갈 때쯤 내가 유명해졌다‘ 엄마한테 그 얘기를 듣고 다시 아빠 모습을 생각해보니까 ’왜 그랬을까?‘ 아쉬운 거다. 내가 아빠한테 잘해 주지 못했던 것도 아쉽고 아빠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었던 것도 아쉽다“며 그리움을 보였습니다. 


배우 이재은 나이 학력 프로필
李在銀
Lee Jae-Eun

▶​출생 : 1980년 2월 8일 (43세) 전남 보성군
▶​거주 : 광주광역시
▶​본관 : 성주 이씨
▶​신체 : 163cm, O형
▶​가족 : 어머니 조현숙, 남동생
남편 김응규, 딸 김태리(2022년 11월 21일생)
▶​종교 : 불교
▶​학력 :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한국음악과 /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 학사)
중앙대학교 (연희예술학 / 학사)
우석대학교 (교육및문화콘텐츠개발학 / 석사)
▶​소속 : 라니엔터테인먼트
▶​이재은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zzen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