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탁구선수 신유빈 인스타 나이 학력 프로필 손목부상 슬럼프 BTS 노래 Magic shop 용기 얻어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퀴즈
탁구선수 신유빈 인스타 나이 학력 프로필
손목부상 슬럼프
BTS 노래 Magic shop 용기 얻어
유 퀴즈 온 더 블럭
10월 25일 방송되었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아시안게임 탁구 금메달리스트 신유빈 선수가 출연해서 손목 부상을 겪으며 있었던 슬럼프에 대해 속내를 이야기 했습니다. 유년 시절의 신유빈 선수에게는 탁구로는 적수가 없어 운동이 즐겁지만은 않았다고 하는데요.
신유빈 선수
제가 어렸을 때는 간절함이 좀 없었던 것 같다. 이기는 것도 별로 즐겁지 않았다. 실업팀 언니들과 경쟁하면서 지니까 이기고 싶고 이기는 것의 재미를 알게 되더라
과거 무한도전 출연으로 인연을 맺었던 mc 유재석은 신유빈 선수의 표정이 밝지만은 않았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제가 어렸을 때 탁구를 즐겁게만 했던것은 아닌 것 같다. 언니들과 경쟁하며 목표가 생기니까 지면서도 즐겁더라"며 과거를 회상하였습니다.
신유빈 선수 지금까지 본인에게 있어서 가장 컸던 슬럼프는 작년에 입은 손목 부상이라고 하였습니다. "세계선수권 하는 동안 지금까지 아팠던 것보다 100배 1000배 더 아팠다. 한국 가서 진단받았는데 골절이더라. 뼈가 또 벌어지며 그때는 핀을 박았다. 핀 박은 자리가 또 벌어져서 세 번을 고생했다. 결국 뼈 제거 수술을 했다. 나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도 없었고 힘들었다"라며 그 당시 힘들었던 때를 이야기 했습니다.
탁구선수 신유빈 과거 손목 부상 힘들었던 상황
그렇게 힘들었던 시기를 어떤 방식으로 이겨냈는지에 대해서 질문하자 그녀는 "하루에 몇 번씩 울었다. 탁구 선수인데 난 라켓은 못 들고 남들 하는 거 보고만 있어야 하고. 탁구공 소리도 듣기가 싫었다. 내가 못 하는데 남들 하는 걸 봐야 한다는 게 그게 너무 고통스러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게 치료를 받고 손목이 완치 되었을 때 몸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면서 신유빈 선수는 힘들었던 시기에 자신한테 용기를 주었던 것으로 BTS의 노래 Magic shop을 이야기 했습니다. 신유빈 선수는 "불 꺼진 체육관을 청소하며 이 노래를 들었다. 그 1년으로 탁구 외적으로 많이 성숙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어떤 고난이 와도 이겨낼 거라는 자신감이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신유빈 선수에게 있어서 관련된 수식어는 '신동', '최연소'라는 것인데요. 아마도 어린 나이에 부담도 많이 되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신유빈 선수는 "나는 재능보다 노력을 많이 하는 선수다. 올림픽 때는 실력적으로 더 단단해졌으면 좋겠고 1년 남았는데 저도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라고 어린 나이임에도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신유빈 프로필 나이 학력 인스타
申裕斌
Shin Yu-bin
▶출생 : 2004년 7월 5일 (19세) 경기도 수원시
▶학력 : 군포화산초등학교 (졸업)
청명중학교 (졸업)
▶종목 : 탁구
▶전형 : 오른손, 셰이크핸드 올라운드
▶신체 : 169cm, 61kg
▶소속 : 대한항공 여자 탁구단 (2021~ )
규슈 아스티다 (2021~ )
▶소속사 : Management GNS
▶가족 : 아버지 신수현(1972년생)
어머니 홍미선
언니 신수정(1999년생)
▶랭킹 : 세계 8위, 여자 복식 세계 1위
▶신유빈 인스타 : https://instagram.com/shin_yubin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