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그것이 알고싶다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사건 통신기록을 추적 사건 504호 남자 엄마 마지막 전화 몽타주 AI 기법 재구성 2월 3일

by 해피냥냥이 2024. 2. 3.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사건 통신기록을 추적 사건 504호 남자 엄마 마지막 전화 몽타주 AI 기법 재구성 2월 3일

 

 

 

 

 

 

 

그것이 알고싶다
보험설계사 박이순
실종사건 추적 사건
504호 남자 엄마 마지막 전화

 

 

 

1월 3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2000년 가을 광주광역시에서 사라진 보험설계사 박이순 씨의 마지막 행적을 추적해 보았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남한산성 백골 시신 5세 유아 우정선 실종 사건 연관성 추적 DNA 조사 그알

그것이 알고 싶다 남한산성 백골 시신 5세 유아 우정선 실종 사건 연관성 추적 DNA 조사 그알 그것이 알고 싶다 남한산성 백골 시신 5세 유아 우정선 실종 사건 연관성 추적 DNA 조사 그알 1월 27일

tndud30.tistory.com

 

 

 

한 달 전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
메일 한 통 도착

 

 

메일의 내용은 마음 한편에 묻어 두고 있었던 엄마를 찾고 싶다는 아들의 간절한 사연이 적혀 있었습니다. 24년 전, 42세의 나이에 어느날 갑자기 실종되어 현재까지 생사 여부도 안 되고 있는 엄마 박이순 씨.  30대에 남편과 사별하고 나서 보험설계사를 비롯해서 범칙금 대납업체, 카드 영업, 카페 운영 등 여러 일을하며 2자녀를 돌보기 위해서 악착같이 살았다고 하는데요.

 

 

 

2000년 11월 13일 월요일

 

박이순씨는 아침 9시 전 광주광역시에 있는 보험회사에 출근해서 일을 시작하고 지인들을 만나 점심을 먹고 시간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오후 2시 43분쯤에 전화 한통을 받게 되는데, 통화 후 함께 있던 지인한테

 

- 박이순씨

동광주에 있는 금호다방이 어디인지 아느냐?

그곳에서 보험을 계약할 남자 4명을 만나러 간다.

 

그렇게 나간 뒤 믿기 어려운 사건이 일어나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거제도 옥포항 익사 사건 소주 22병 만취 수영 단순 익사 사고 과실치사 강도

그것이 알고 싶다 거제도 옥포항 익사 사건 소주 22병 만취 수영 단순 익사 사고 과실치사 강도 혐의 검찰 구속 송치 그것이 알고 싶다 거제도 옥포항 익사 사건 소주 22병 만취 수영 단순 익사 사

tndud30.tistory.com

 

 

 

그날 오후 4시 20분경
금호다방에 도착한 박이순 씨

 

- 다방 여종업원

박이순씨가 남자 3명과 보험 관련 이야기를 하는걸 목격했고, 1시간 정도 후에 같이 나갔다고 기억을 했는데요.

 

하지만 그 이후로 그녀를 목격했다는 사람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한 지인이 저녁 7시38분경 그녀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 박이순씨

아는 동생들과 같이 있다.

 

- 지인

(기억으로는) 그녀가 즐거운 목소리로 전화를 받았다.

 

 

- 박이순 씨 오빠 인터뷰 中

갑자기 전화가 와서 오빠 2천만 원만 빌려줘. 굉장히 다급한 목소리로 시댁 소 팔아서 드릴 테니까 2000만 원만 주세요.

 

 

 

1시간 후, 스마트폰으로 ARS 대출 조회를 하고 290만 원 카드대출을 받게 된 박이순 씨

 

오빠와 이웃에게도 2000만 원을 빌려리 위해서 급하게 전화를 하는데요. 이 전화를 마지막으로 박이순씨의 목소리를 들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평소에 지인이나 가족 에게 많은 돈을 빌린적이 없었던 그녀가 도대체 왜 이런 행동을 했을까요?

 

금호다방에서 고객으로 만났던 남성 3인 혹은 저녁시간 함께 있던 아는 동생들로부터 납치나 위협을 당했던 것일까요?

 

 

- 박이순 씨 오빠 인터뷰 中

다음 날 아침 나주 영산포 광주은행 지점에서 동생 통장과 카드에서 5백만 원이 인출됐다는 거 알고 막 뒤집어졌지.

 

 

 

다음 날 오전 9시 30분경 나주 영산포의 한 은행

 

전날 그녀가 대출 받았던 290만 원과 통장에 있던 200만 원을 누군가 인출했던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경찰에서 추적한 결과 은행 CCTV에 등장한 인물은 근처 다방을 운영 하던 30대 남성이었습니다.  이 남성은 배달을 갔던 모텔에 투숙하던 504호 남성의 심부름으로 돈을 인출한것이라고 답하는데요. 그렇다면 박이순 씨 카드와 통장을 가지고 있던 수수께끼의 504호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광주에서 없어진 박이순 씨와 나주에서 돈을 출금시도를 했던 남성

 

그날 밤 박이순 씨한테 사건이 일어났다면 그녀는 도대체 어디에 있고, 범인의 정체는 누구일까요?

 

2월 3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박이순 씨의 통신기록을 추적해서 커버리지 분석을 하여 그녀가 사라졌던 마지막 위치를 추리해 봅니다. 그리고 504호 남성의 몽타주를 최신 AI 기법으로 재구성해 보았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에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