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기/이슈,논란

애플 공장 폭동사태 중국 정저우 폭스콘 코로나 봉쇄 노동자 탈출 사태 총 쏴서 진압 아이폰14 프로 출하량 30% 하락 전망

by 다크그레이캣 2022. 11. 2.
반응형

애플 공장 폭동사태 중국 정저우 폭스콘 코로나 봉쇄 노동자 탈출 사태 총 쏴서 진압 아이폰14 프로 출하량 30% 하락 전망

 

 

 

 

 

10시간 동안 도보로 귀향 중국 폭스콘 노동자들의 빗속 엑소더스







사건 사고 내용 정리


1. 30만명이 일하고 있는 중국의 정저우에 있는 폭스콘 공장에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하게 되자 이곳 공장을 봉쇄하고 그 안에 있던 노동자들을 가두어 버렸습니다.

2. 사람들을 이렇게 가두어 놓고 전혀 관리가 안되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갇힌 수십만 명의 사람들에게 식품 배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으면서 빵 한 개를 가지기 위해서 서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3. 이곳 내부에서는 코로나의 확산으로 고열을 호소하고 있는 환자들이 나타나고 있는데도 이렇게 가두어 놓고 방치를 하고 있다는데요.

4. 2만 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가 내부에서 확산되었다고 하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정저우시 당국에서는 20명 정도의 확진자가 있다고 공식 발표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이렇게 배고픔에 굶주린 사람들이 결국 폭발하면서 밖으로 탈출하려고 하면서 폭동이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방역맨들과의 몸싸움이 벌어지면서 살인도 일어났다고 합니다.

6. 공장 노동자들이 벽을 부수거나 또는 담을 넘어서 수십키로의 거리를 걸어서 이동하여 도망치고 있으며,

7. 그러자 중국 당국에서는 이들 도망자들을 색출 중에 있다고 합니다.

8. 이 사건은 일파만파로 퍼지게 되었고, 만일 확진자들이 이곳에서 도망쳐서 코로나 확산을 시키게 된다면 이 사태가 다시 어떻게 발전할지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중국 폭스콘 공장에서의 폭동사태 상황

 

 

 

 




폭스콘 공장에서 30㎞ 거리에 떨어져 있는 정저우 교외에 거주하는 캉모 씨는 계면신문을 통해서 자신의 남편이 10시간을 걸어서 귀환을 하였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남편은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동료의 말을 듣고 자신도 귀향 결심을 하였으며, 지난 29일 낮에 공장을 빠져나와 10시간을 도보로 이동한 끝에 마침내 이날 밤늦게 고향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남편은 이동하는 길에서 이렇게 고향으로 돌아가는 수많은 노동자를 만났으며, 주민들이 이들을 위해서 길거리에 마련해준 음식으로 배를 채우면서 이동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캉씨는 이렇게 남편이 고향으로 돌아오자 자발적으로 서취(社區·중국의 구<區> 아래 행정단위)에 신고를 하였으며, 격리시설에 수용되어서 만나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0여 일 동안 불안에 떨면서 긴 여정 때문에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었지만, 이렇게 무사히 고향으로 돌아올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하였습니다.

비가 오지만 배낭을 짊어지고 발을 끌며 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이 많고 이 지역에서는 코로나19 때문에 봉쇄되어 주민들이 15일 동안 외부 출입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를 맞으면서 걸어가는 이들은 다시 고향으로 복귀하는 폭스콘의 노동자들이라고 하는데요.

소셜미디어에서는 폭스콘 노동자들이 자신이 일하던 공장을 탈출해서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걸어가는 사진과 함께 이들이 무사히 귀환하기를 바라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부 지방정부에서는 폭스콘의 노동자들 도보 귀향 사연이 온라인에서 관심을 받게 되자 이 사람들을 차량으로 실어서 데려다 주기도 하였다고 하는데요.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최대의 아이폰 제조 공장이 있는 중국 정저우시의 폭스콘 공장에서 코로나19 때문에 노동자 이탈이 계속해서 나타남에 따라서 향후 11월의 아이폰 출하 물량이 30% 정도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난리였던 과거의 상황 이후에 다시 또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많이 알려져 있듯이 중국 정저우의 폭스콘 공장은 전 세계 애플 아이폰 생산의 중심입니다. 

중국 내의 플레이스테이션 생산 공장인데요. 

 

 

 



이곳 폭스콘의 회장은 대표적인 친중파이며 중국 내에서의 공장 설립을 기점으로 중국인들의 고혈을 짜서 커진 기업이며, 결국 시진핑이 독재 3선까지 확정되면서 중국 안에서도 지금까지 곪아있었던 고름들이 터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애플 아이폰의 전 세계 제조의 상당 부분을 맡고 있는 중국 정저우에 있는 폭스콘의 아이폰 공장에서 노동자들이 대규모 이탈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중국 정저우에 있는 폭스콘 공장의 폭동사태가 확산되고 있는 중인데요.


결국 총을 쏘고 진압을 하면서 도망자도 계속해서 발생하면서 수습이 힘들어지는 형국인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