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보기

블랙록 주가전망 미국 주식시장 6개월 이상 지속될 것

by 해피냥냥이 2021. 2. 2.
반응형

블랙록 “조정은 일시적…강세장 6개월 이상 지속될 것”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미국 주식시장 강세가 앞으로 6개월 이상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커지며 포트폴리오 중 현금 비중을 높이라는 의견이 많이 나왔지만

n.news.naver.com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미국 주식시장 강세가 앞으로 6개월 이상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장기 저금리가 고착화되는 등 시장 환경이 근본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적정 주가를 판단하기는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봤다.

1일(현지시간) 블랙록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미국 증시 전망을 발표했다. 블랙록은 “경제 회복 기조와 저금리 지속이 앞으로도 주가 상승을 뒷받침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경제 주체의 매수 여력이 충분히 남아 있고,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도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중앙은행(Fed)이 장기 저금리 기조를 최근 재확인한 것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블랙록은 위험 자산의 밸류에이션 부담이 커질만한 특별한 이유가 없고,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블랙록은 위험자산 강세 현상은 향후 6~12개월 더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금리 때문에 안전 자산 수익률이 낮은 상황이고, 이에 따라 투자자가 미래 수익성이 확실하지 않은 종목에 돈을 넣어두는 것도 기꺼이 감수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향후 주가 조정을 촉발할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은 뭘까?
블랙록은 “공공 부채가 늘어나는 것에 대해 시장 참여자들이 불편하게 생각하기 시작하고, 중앙은행이 금리 인상으로 방향을 바꾸면 증시 상승세가 꺾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과 미국 증시는 동조화(커플링) 정도가 강하고, 블랙록이 미국 증시 상승세를 긍정한 근거가 한국에도 해당되기 때문에 이같은 전망은 국내 증시에 대한 설명력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