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네이버 배당 주식 ​주가 분석, 국내주식 추천​

by 해피냥냥이 2021. 7. 16.
반응형

네이버 배당 주식 주가 분석, 국내주식 추천



안녕하세요.
네이버와 카카오는 국내의 대표적인 IT기업인데요. 현재 코스피에서 시총 규모 3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두회사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데요. 각각 메신저와 검색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웹소설, 웹툰, 보험, 증권, 페이, 은행 등과 같은 여러 분야로 그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주식 시장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이어서 카카오와 경쟁하고 있으며, 시총 규모 3위를 자랑하고 있는 네이버에 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살펴보기>
네이버가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원인은 지난 13일에 있었던 골드만삭스의 리포트 덕분인데요. 네이버의 이번 2분기 매출이 2020년 같은 분기와 비교해서 20%가량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에서도 증가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이 되면서 네이버 주가는 5% 이상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시다시피 네이버는 현재 막강한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네이버에서는 이것을 통해서 국내 포털 시장을 이끌어 왔으며, 매월 4천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입지를 굳혀 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수집된 정보들을 이용해서 검색광고, 네이버지도, 스마트 스토어, 네이버 페이 등의 연계서비스를 공급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상에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해 서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얼마나 많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본다면 네이버가 웹상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상에 대해서 쉽게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의 사업 영역은 대표적으로 5개 부문으로 구분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쉽게 우리가 일상에서 접하고 있는 네이버라고 하는 플랫폼은 주로 검색 포탈의 위치에 있을 텐데요. 아무래도 이곳이 들어가는 입구 역할을 할테니까요. 검색창을 통해서 음악도 감상과 함께 웹툰을 즐기고 금융과 쇼핑도 이용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검색 플랫폼이 차지하는 위상이 5개 사업 부문 중에서 제일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영업수익을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살펴보게 되면 검색 플랫폼 영역이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2020년도 1분기와 비교해서 5%의 하락을 보여주기는 하였스지만, 영업이익 자체는 3천억원 이상으로 증가하였기에 절대 금액으로는 1,100억원 이상이 증가한 영업이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밖에 콘텐츠 8.7%, 클라우드 5.5%, 핀테크에서 14%대, 커머스에서 20%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앞으로는 네이버 파이낸셜이 추구하는 새로운 사업 부문에서 향후의 네이버 성장을 리딩 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SME 중심의 스마트 스토어와 쇼핑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하였고, 이것을 통해서 얻게 되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페이 서비스와 쇼핑을 서로 연계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추가해서 SME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대출 등과 같은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은 금융 솔루션과 판매자를 서로 연계하는 신사업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결제 시스템과 쇼핑에 이어서 물류 시스템을 확보함으로써 완결성을 이루는 사업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부분도 관심을 가질만 한데요. 쿠팡과 같이 자체적으로 물류 시스템을 만드는 것보다는 CJ하고의 파트너십 계약을 맺어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보다 더 실리가 있다고 판단을 하였으며, 그래서 CJ 대한통운과 서로 자사주 교환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데 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CJ하고의 업무 동맹은 CJ ENM과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파트너십 체결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파트너십 체결 그리고 신세계, 이마트와 자사주 교환과 파트너십 체결 등과 같이 네이버에서 가지고 있지 않은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 해결책을 외부에서 찾기 위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것도 관심 있게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이것은 결국 언제든지 파트너십 체결이나 M&A 등을 통해서 네이버의 단점을 강점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결과로 인해서 최근 네이버의 주가는 최고치를 넘어서면서 449,000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작년 3월에 코로나가 맹위를 떨치고 있을 때, 135,000원이던 주가를 기억하고 있다면 정말로 놀라운 성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적을 보게 되면 이러한 주가 상승에 고개를 끄덕일 수 있는데요. 올해 2분기의 예상 영업이익은 3,273억 원, 매출은 1조 6천억 원 을 전망하고 있는데요.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보았을 때 매출은 떨어졌지만, 영업이익에서는 상승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역시도 20%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네이버 배당의 경우에는 지난 분기에 주당 402원으로 0.14%의 배당률을 나타내었으며, 2021년에도 이것보다는 상승을 하겠지만 많은 기대를 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뭐,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기업이고, 배당성향도 10%가 넘지 않았다는 측면에서 본다면 400원 중반대에서 배당금이 지급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PER 부분에서는 지금 상태에서 다소 높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인데요. 1분기에는 3.84배의 PER을 보여주었고 2분기에는 PER이 227배가 이를 정도인데요. 아무래도 순이익에서 현재보다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지금의 주가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검색 포털 시장에서 네이버가 점유하고 있는 위상이 단번에 쉽게 흔들리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뭐, 최소 몇 년 안에는 말입니다. 쇼핑 부문에서도 여러 사업자들의 도전을 많이 받고는 있지만, 네이버 검색이라고 하는 강력한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는 이상은 네이버 쇼핑이 창출해 내고 있는 매출 역시도 금방 하락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례로 SSG닷컴이나 쿠팡쿠팡 등도 전부 네이버 쇼핑에 들어와 있는 것을 봤을 때, 지금까지는 경쟁사에서도 네이버를 시장에서 무시하지 못한다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의 PER은 다소 과한 면이 있지만, 이런 여러 가지를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아직까지도 네이버는 투자할 만한 가치를 여전히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청약 공모주 주식 상장, 7월, 8월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청약 공모주 ​주식 상장, 7월, 8월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카카오뱅크 청약 공모주 주식 상장, 7월, 8월 공모주 일정 안녕하세요. 에스디 바이오센서가 시장에서 그런대로 흥행을 보여주면서 공모주 청약 시장에 또 다시 열기가 올

tndud30.tistory.com




큐라클 신규상장주식 확정공모가 주식상장 청약 공모주 7월 일정

큐라클 신규상장주식 확정공모가 ​주식상장 청약 공모주 7월 일정

큐라클 신규상장주식 확정공모가 주식 상장 청약 공모주 7월 일정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야기는 바이오팜 회사 큐라클에 대한 공모주 청약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청약은 어제까지로

tndud30.tistory.com





신규상장주식 AR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7월 공모주

신규상장주식 AR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7월 공모주​

신규상장주식 AR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공모주 청약 일정 2021년 7월 공모주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맥스트의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스트의 이번 청약의 경

tndud3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