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나이 학력 프로필 아내 자녀 신작 애니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 평점 관객평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나이 학력 프로필 아내 자녀
신작 애니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
평점 관객평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10년만에 내놓은 신작 애니메이션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개봉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습니다. 10월 26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KOBIS)에 의하면 애니매이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개봉일에 25만 5000여명이 관람을 하면서 매출 점유율은 71.4%를 차지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애니메이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의 세계에 우연히 발을 들이게 된 소년 마히토가 미스터리 왜가리를 만나면서 펼쳐지는 시공 초월 판타지 어드벤처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대중의 마음을 울렸던 작품을 만들었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자전적 이야기이면서 독창적인 예술세계가 집대성된 작품입니다.
영화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게 하는 결정적인 것은 감독의 ‘자전적 스토리’인데요.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주요 전작들 하고는 달리 분위기가 어둡고 모호함으로 가득합니다. 주인공 마히토는 소심하고 때로는 비열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것도 있지만 어디에서도 보여줄 수 없는 추한 감정과 갈등도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영화가 아닌 현실의 소년, 즉 감독 자신이 경험했던소년 시절 때를 솔직하게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의 제목으로 가져왔던 동명 소설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어린 시절 엄마에게 선물 받았다는 책이며, 이 영화에서도 세상을 떠난 엄마가 마히토에게 남긴 책으로 등장을 합니다.
이 영화는 회화적인 유려함이 압도하는 시각적 쾌감은 완벽주의자인 미야자키 감독이 스튜디오 지브리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쓰면서 이 영화는 회화적인 유려함이 압도하는 시각적 쾌감은 완벽주의자인 미야자키 감독이 스튜디오 지브리 사상 최고의 제작비를 쓰면서 지난 7년이 넘는 시간동안 매달려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영화 스토리
영화의 시작은 2차대전 때 도쿄를 뒤덮은 공습의 불길이 보입니다. 이 때문에 병원에 있던 엄마를 잃은 주인공 마히토는 아버지의 군수공장이 있는 시골로 내려가게 됩니다. 이런 시공간적인 배경 역시도 미야자키 하야오의 어린 시절과 겹치는데요. 엄마를 잃고 시골로 온 11살 마히토는 아버지와 재혼을 앞둔 나츠코가 엄마와 닮아서 더 혼란스러워 했는데요.
학교 생활도 적응을 하지 못 하고 힘들어하는 마히토에게 푸른 날개를 가진 왜가리가 계속 찾아오며 엄마를 만나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나츠코를 찾기 위해 출입이 금지된 오래된 탑으로 들어간 마히토는 기괴한 중년 남자의 얼굴을 한 왜가리와 함께 현재와 과거, 삶과 죽음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세계로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마히토가 들어간 세계는 현실보다 더욱 혼란스러운데요. 펠리컨들에게 쫓겨 들어간 문에는 ‘나를 배운 자는 죽는다’고 적혀 있었으며, 산 자와 죽은 자들이 공존하는 세계를 지나 사람으로 태어나기 전의 ‘와라와라’들을 만난 다음에는 앵무새들이 무장한 또 다른 세계에 도달하게 됩니다. 앵무새 세계에서 만난 큰할아버지와의 대화에는 영화의 주제의식이 담겨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반전이나 생태주의 등 전작들이 보여줬던 메시지와 비교하면 선명치 않습니다.
관객 평가 국내 개봉 결과
지난 7월 일본에서 이 영화가 먼저 개봉 되었을 당시에 난해하고 지루하다라는 양극단의 반응이 나왔는데요. 그리고 국내 개봉일날 극장을 찾은 25만5000여 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한국 관객 반응도 일본 관객들과 비슷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난해하고 지루한 이야기’라며 악평 또는 ‘아름다운 영상과 흥미로운 이야기’라며 호평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 관람객 평가 지수인 ‘CGV 골든에그’는 66%로 낮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날 함께 개봉했던 신혜선 주연의 액션 영화 ‘용감한 시민’은 3만6000여명(매출액 점유율 9.8%)의 관객으로 2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3일 개봉하고 1위를 자리를 줄곧 지켜왔던 강하늘, 정소민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30일은 2만7000여명(7.3%)의 관객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플라워 킬링 문’이 4위, ‘1947 보스톤’이 5위, ‘오픈 더 도어’가 6위에 각각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더 킬러’는 10위로 출발을 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나이 학력 프로필
宮みや﨑ざき 駿はやお
Miyazaki Hayao
▶출생 : 1941년 1월 5일 일본 도쿄도 분쿄구
▶나이 : 82세
▶국적 : 일본
▶직업 : 애니메이션 감독
▶현직 : 스튜디오 지브리 이사 겸 명예회장
도쿠마 기념 애니메이션 문화재단 이사장
지브리 미술관 명예 관주
▶수훈 : 문화공로상 (2012년 수상)
▶소속 : 토에이 동화(1963-1971)
A 프로덕션(1971-1973)
즈이요 영상(1973-1975)
닛폰 애니메이션(1975-1979)
도쿄 무비 신사(1979-1982)
톱 크래프트(1982-1985)
스튜디오 지브리(1985-현재)
▶필명 : 아키츠 사부로
▶신체 : 164cm, O형
▶배우자 : 오타 아케미(1938년생)(1965년 10월 결혼)
▶자녀 : 장남 미야자키 고로
차남 미야자키 게이스케
▶종교 : 무종교(범신론)
▶학력 : 스기나미 구립 에이후쿠 초등학교 (졸업)
스기나미 구립 오미야 중학교 (졸업)
스기나미 구립 도요타마 고등학교 (졸업)
가쿠슈인대학 (정치경제학 / 학사)
▶활동 기간 : 1963 – 2013
2017 – 현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