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

특종세상 김용 양종철 최진영 죽음 트라우마 죄책감 이제는 털어내고 싶다나이 학력 프로필

by 해피냥냥이 2024. 1. 10.
반응형

특종세상 김용 양종철 최진영 죽음 트라우마 죄책감 이제는 털어내고 싶다나이 학력 프로필

 

 

 

 

 

특종세상
김용 양종철 최진영 죽음
트라우마 죄책감
이제는 털어내고 싶다
나이 학력 프로필

 

 

 

 

개그맨 김용은 특종세상에 출연해서 군대에서 만난이후 제대 각별한 인연을 이어왔던 고 최진영의 묘소를 13년 만에 찾는 모습이 소개 되었습니다. 

 

 

개그맨 김용
가수 최진영 개그맨 양종철 죽음 죄책감 고백

 

 

 

 

 

- 개그맨 김용

(최진영 묘소를 찾은 이유에 대해서) 밤 12시가 조금 넘은 것 같아. 느닷없이 전화에 최진영 이름이 뜨니까 불안하더라고 받으면서. 그리고 만났는데 웃으면서 그러는 거야. 형 나 좀 웃겨주면 안 돼?. 그래서 내가 무슨 소리 하고 있어? 내가 언제 너 안 웃겼니? 이러면서도 나도 섬찟했다.

 

그러고 재밌게 깔깔대고 웃었어. 근데 진영이가 형 고마워 그러더라고. 그래서 내가 뭘 고마워. 너와 나 사이에 그랬더니 형이 그래도 항상 힘들 때마다 웃겨줘서 고맙다는 거야.

 

(고 최진영과의 마지막 만남을 떠올리며)  그러더니 진영이가 갑자기 화장실을 가겠다고 해서 술 한잔 먹고 갔다 와 했더니 갑자기 나간 거야.

 

 

 

 

 

다음 날 들려온 최진영의 비보

 

- 김용

(최진영을 지켜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묘소에 찾아갈 수가 없었다고 고백하며 ) 그냥 하염없이 눈물만 흘린 거야. 진짜 미안한 거는 내가 진영이를 못 잡았다는 거지.

 

 

김용은 사업 실패 이후 우울증까지 오면서 최진영에게 가졌던 죄책감은 깊은 트라우마로 번지고 말았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마음의 병이 깊어지자 3년간 함께 살았을 정도로 절친했던 양종철의 죽음마저도 본인의 탓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김용

종철 형도 마찬가지다. 마지막까지 나랑 술 먹고 다음 날 사고 나고. 그런데 나는 잊을 수가 없는 거야. 그들의 눈빛 있잖아. 그게 나는 잊을 수 없다. 그리고 한 번 더 잡아줄걸. 죄책감 아닌 죄책감이 밀려온 거지. 그게 13년 걸린 거다. 그런데 내가 봐도 지구상에 나 같은 사람이 몇 명 없는 것 같아.

(당시를 떠올리며) 이럴 수가 없는 거야 진짜....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은 김용

 

- 김용

(정신과 전문의한테) 저 같은 경우는 우울증 같은 우울이 오고 대인 기피증도 오고 조울증도 오고. 전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6개월 동안 치료 받았는데 안 되더라고. 계속 트라우마가 생기더라. 그런데 왜 트라우마가 생기나 보니까 결정적인 이유 중의 하나가 고인이 되신 개그맨 양종철 형. 종철이 형은 전날 저랑 같이 있다가 그렇게 됐고. 제일 트라우마가 셌던 게 고 최진실 동생 고 최진영이다. 

 

- 정신과 전문의

비록 그런 장면을 목격하지는 않으셨겠지만 바로 가까운 분들 죽음 직전의 모습들이 상상이 가잖아요.

 

- 김용

그렇다. 그게 더 무섭더라고. 직전을 봤으니까.....

 

- 정신과 전문의

그런데 단 한 번에 그친 게 아니라 공교롭게 여러 번의 축적된 경험이니까 그러다 보면 내가 어떤 문제가 있나? 왜 나랑 가까운 주변 사람들만 이렇게 가지? 그런 식의 비이성적인 판단이거든...

 

- 김용

죄책감을 많이 느낀다.

 

- 정신과 전문의

사실 연관성이 없는 우연의 일치다. 그래서 그렇게 우울증, 대인 기피증이 생긴 것 같은데....

과거의 기억이 사라지지는 않는다. 그런데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비롯되는 괴로운 감정에서는 벗어나야지. 기억 자체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그 기억으로 말미암아 내가 힘든 부정적 감정이 줄어들기를 기대하는 거다. 그 과정에 돌입한 것으로 보인다.

 

 

- 김용

(상담 이후 ) 오랫동안 안고 살았던 아픔들을 이제는 완전히 털어내고 싶다.

 

 

개그맨 김용 나이 프로필

출생 : 1966년 1월 3일(58세) 경기도 시흥군 서면(現 광명시)

국적 : 대한민국

데뷔 : 1985년 KBS 공채 3기

 

 

 

양종철 나이 학력 프로필
梁鐘鐵
Yang Jong Cheol

출생 : 1962년 11월 14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불광동

사망 : 2001년 11월 23일 (향년 39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강남구청 사거리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7cm, 88kg

학력 : 대성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 전문학사)

데뷔 : 1986년 KBS 4기 공채 개그맨

병역 : (구)제101보병여단 전역

 

 

 

 

 

 

최진영 나이 학력 프로필
崔眞永
Choi Jin Young

출생 : 1970년 11월 3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사망 : 2010년 3월 29일 (향년 39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묘소 :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 갑산 공원 묘원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4cm, 60kg, B형, 265mm

가족 : 아버지 최국현, 어머니 정옥숙

누나 최진실

조카 최환희, 최준희

6촌 최재성

학력 : 서울불광초등학교 (졸업)

대성중학교 (졸업)

숭실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데뷔 : 1990년 영화 《그래, 가끔 하늘을 보자》

병역 :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종교 : 개신교(침례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