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EOS 이오스 코인 폭등 이유 및 블록원의 불리쉬 글로벌 거래소 론칭에 대해서 알아보기

by 해피냥냥이 2021. 5. 13.
반응형

EOS 이오스 코인 폭등 이유 및 블록원의 불리쉬 글로벌 거래소 론칭에 대해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오스 코인 폭등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서너 가지 호재 때문에 이렇게 상승세를 나타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이런 호재들이 꾸준하게 가격이 올라가는 것에 도움이 계속될지는 알 수가 없는데요. 아무튼, 이오스(EOS) 코인이 간만에 좋은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뭐, 급상승 이후에 조금 떨어지는 상황이 나타나기는 하였지만, 중요한 것은 거래량이 급등하였기 때문에 이후에 상황을 지켜보면서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얼마 전에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사용해서 테슬라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을 다시 취소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머스크는 항상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입방정을 많이 떠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들게끔 만들고 있는데요. 어쨌든 이게 법적으로도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서 여타 알트코인에도 파급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오스 코인 개발한 블록원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블록원이라는 이오스 개발회사에서 이번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출시는 올해 하반기가 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을 때, 지금도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거래소가 많이 있는데 이게 무슨 호재라고 생각하기도 할 텐데요.

이번 발표에서 빅원 개발사는 불리쉬 거래소를 통해서 진행되는 전 거래에 대해서 이오스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할 것이며, 이것을 통해서 암호화 검증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는데요. 뭐, 한마디로 거래를 할 때, 이오스 네트워크를 반드시 사용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어떻게 보면, 꽤나 발상이 신선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당연히 블록체인 거래의 그 자체만도 완벽한 무결성을 보여 줍니다만, 뭐, 세상에 완벽하게 어디 있겠습니까? 말이 그런 거죠. 아무래도 전체 노드의 절반이 넘는 51% 정도만 속일 수 있게 된다면, 그 거래 전체를 전부 나의 것으로 갖고 오는 것이 가능할 테니 말입니다. 

그래서 이번 이오스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까지도 이오스 블록체인을 활용해서 보완을 하겠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이것이 실현 가능할지, 아니면 한낱 일장춘몽으로 끝날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이렇게 발표가 된 것만으로도 시장에서는 호재로 작용하는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한편, 기본적으로 이오스는 이더리움이 갖고 있는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했는데요. 더군다나 여기에다가 DPoS를 사용해서 스피디한 트랜잭션 속도를 뽐내는데요. 이렇게 이더리움보다도 100배 이상의 속도를 보여주면서, 계속해서 가격 변동이 일어나는 가상 암호화폐 시장에서 낮은 수수료율과 함께 높은 전송속도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불리쉬 글로벌에서는 블록원이 보유하고 있는 2천만 EOS와 함께 164,000 BTC 를 처음부터 유동성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 투입을 결정하였으며, 3억 달러 규모의 추가 투자 역시도 진행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자본 조달과 연관된 투자자들 가운데서도 많이 알려진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코인 잘알못인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페이팔의 공동 창업자 이기도 했던 피터 틸이 주요 인사로 참가를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점은 투자 전에 미리 파악하고 있으면 좋을 듯한데요. 피터 틸 같은 경우에 보유 자산이 2.2조 원 규모에 달하고 있으며, 링크드인, 페이스북, 페이팔 등의 기업을 창업했거나 투자를 해서 성장시킨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피터 틸 같은 경우에 불리쉬 글로벌 거래소 창업에 고문 및 투자자로서 참여를 한다고 하는데요.

바이낸스 코인의 떡상

한편 바이낸스의 BNB 코인이 근본 코인으로 그 위치를 찾아가면서 가격은 떡상하는것을 보여주었는데요. 이것은 거래소 자체만으로도 유동성을 제공하는 코인이 어느 정도까지 성장할 수 있는가를 나타내었던 좋은 예라고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오스 코인에서도 불리쉬 거래소를 이렇게 론칭하면서 EOS를 근본 코인으로 만들어 내는 게 가능할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