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로지텍 마스터3를 마스터 해보자!

by 해피냥냥이 2020. 12. 22.
반응형

로지텍 마스터3를 마스터해보자!

 

 

 

안녕하세요. 해피 냥냥이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마스터3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로지텍의 마우스 라인업 중에서 고가에 속하는 제품이며, 이 가격대의 마우스를 사용했을 때, 좋은 점이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개봉

 

로지텍 마스터3의 박스 정면샷입니다. 로지텍의 최고급 무선 마우스라고 얘기해 주세요. 가격대가 있으니

박스에 중요 기능 중에서 마그스피드 초고속 스크롤 기능을 내세우고 있네요. 

MagSpeed 휠은 1초에 1000줄을 스크롤이 가능하고 픽셀 단위로 정밀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림에서도 보여지지만, 휠의 소재가 메탈로써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휠의 돌렸을 때의 느낌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지원하는 OS는 Windows, MAC Linux 3가지를 지원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중요 기능에 대해서 요약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겉 박스를 벗기면 속 박스가 이렇게 짜잔 나타납니다. MX 글자가 큼지막하네요~

 

 


 

속 박스를 열면 이렇게 마스터3, 리시버를 제일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박스 안에서 나온 거는 마스터3, 리시버, 충전케이블, 설명서, 기타 등등

 

 

 

마스터3 외관 살펴보기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마스터3의 외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타입 충전 단자가 있는 정면 샷입니다. 마우스가 약간 기울어져서 손에 잡았을 때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마그스피드 휠입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훨씬 재질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휠을 돌렸을 때의 느낌이나 정확도도 좋고요. 가격대가 있으니~


 

마우스 뒤쪽 부분에 볼륨을 주어서 손으로 잡았을 때, 손바닥에 닿는 면적이 넓고, 편하게 마우스를 쥘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측면을 살펴볼까요. 마우스 디자인이 짜임새 있게 되어 있습니다. 메탈 휠이 측면에도 있습니다. 이 측면 휠을 사용하면, 옆으로 화면을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화면을 옆으로 스클로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바닥 쪽에 보이지 않는 버튼이 있습니다. 제스처 버튼입니다. 엄지로 눌러보면 버튼임을 알 수 있죠. 

 

 


 

마스터3의 측면 바깥쪽 입니다. 손으로 쥐었을때 약간 기울어지게끔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마스터3의 밑면 사진 입니다. 밑면에도 마스터3의 기능을 요약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연결방식이 2가지이고, 리시버 또는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최대 3대의 노트북에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구요. 

 

 

 

 

마스터3의 스펙

 

보통 마우스를 사서 스펙을 잘 안 보기는 하는데, 고가 라인업의 마우스이다 보니,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마스터3의 센싱 능력이 DPI 4000으로 다른 마우스 대비 월등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마우스 패드 없이 유리 표면에서도 마우스를 사용하여도 무리가 없는 수준의 스펙이죠. 그리고 버튼도 7개가 있어서, 기본적인 앞, 뒤, 스크롤뿐만 아니라, Logitech option, Logitech flow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마우스의 기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스펙에 나와 있는 마우스의 무게 맞는지 저울에 달아보았습니다. 저울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0g을 맞춰주고 마스터3의 무게 달아보면, 142g이 나옵니다. 스펙보다 1g 더 나오네요. 

 

 

 

음, 리시버는 스펙과 같은 2g으로 나오네요. 저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 듯합니다. 그리고 마스터3와 리시버 같이 무게를 재면, 정확하게 144g이 나옵니다. 왜 마스터3는 스펙과 다르게 1g이 더 나오는 걸까요? 아니면 스펙에 표시된 무게가 잘못 기재되어 있는 건가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이 C타입 케이블로 완충 시 7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방전 시에도 1분 충전으로 3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음 배터리가 없어서 작동이 안 될 일은 없을 거 같네요. 그런데 홈페이지에 찾아봐도 완충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는 없네요. 어차피 잠에 잘 때 케이블 연결해 놓으면, 아침에 완충돼 있기는 할 텐데 말이죠.

 

 

마스터3 사용, 그립감

 

제 손이 좀 큰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손에 착감기지 않고,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적이 많았습니다. 

 

 

델 무선 마우스를 잡았을때, 마우스가 보이지 않네요.

 

델 무선마우스를 옆에 쥐면 이런 모습인데, 크기가 제 손보다 작아서 장시간 사용하면 좀 불편합니다. 

 

제 손바닥 위에 올려놓으면 이 정도 크기입니다. 마우스의 크기가 느껴지시나요?

 


 

오래전부터 사용한 델 유선 마우스입니다. 델 무선 마우스보다는 약간 크지만 그래도 장시간 사용 시에는 불편합니다. 

 

역시나 손바닥에 올려놓으면 이 정도 크기의 마우스입니다. 

 


 

자, 그러면 로지텍 마스터3를 잡았을때는 어떨까요?

우선, 마스터3를 잡으면, 마우스의 높이와 길이가 다른 마우스 대비 상대적으로 크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마스터3가 손바닥 전체에 닿는 면적이 넓어서 그립감이 편하고 좋습니다. 

마스터3를 손바닥 위에 올려놓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다른 마우스 대비 월등히 큽니다. 그리고 무겁습니다. 

 


 

 

왼쪽부터 델 무선 마우스, 마스터3, 델 유선 마우스입니다. 마스터3가 길이와 폭도 크지만, 높이도 손에 감싸 질 수 있도록 볼륨감도 훨씬 좋습니다. 

 

 

 

Logitech options 프로그램

 

로지텍 옵션스 프로그램은 마우스가 노트북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인터넷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예를 눌러 주시고요

 

 

설치 화면입니다. 

 

제품 개선 지원은 안 함으로 선택했습니다. 

 

설치 중입니다. 

 

설정을 클라우드에 백업? 필요 없어서 과감하게 패스~~

 

드디어 나왔습니다 마스터3. 오래 걸렸습니다. 

 

각 버튼 위치별로 설명을 해 줍니다. 설명을 보고 싶지 않으면 건너뛰기를 눌러서 바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계속해서 설명을 보려면, 다음을 눌러 주세요. 

 

모드 변경 버튼입니다. 

 

제스처 버튼 입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앞, 뒤, 좌, 우로 움직일때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작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제스쳐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데스크톱 간 화면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이 설정은 다른 걸로도 바꿀 수가 있습니다. 

 

썸휠 입니다. 휠에 클릭 기능은 없습니다. 화면을 위아래가 아닌 옆으로 스크롤시킬 때 사용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엑셀 같이 옆으로 화면 이동을 할 경우에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썸휠을 사용하여 워드에서는 확대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토샵에서는 브러쉬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썸휠을 움직일 때, 각 프로그램마다 사용하는 용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각각의 휠과 버튼을 사용자 정의를 해서 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MS 오피스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기능을 지정해 놓으면, 작업 속도가 빨라지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사전 정의된 설정을 사용할 앱 목록이 나옵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위해서 설치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다 되면, 이렇게 만반의 준비가 되었다고 하네요. 옵션스로 이동해 볼까요. 옵션스 버튼 클릭~

 

 

 

Options 프로그램 살펴보기

 

옵션스에서는 마우스 버튼 설정, 포인트 속도, 스크롤 설정, Flow 기능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휠 기능 설정을 살펴보면, ▲가로 스크롤이 기본이고요. 확대, 축소 볼륨 조절 다음/이전 밝기 조절 바탕화면 창 전환 등등 설정할 수 있는 게 꽤나 많습니다. 

 

Flow기능은 PC 간에 마우스를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로지텍의 마스터3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한 번쯤은 사용해 볼 만한 마우스이며, 돈값하는 만큼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한 마우스 클릭외에 여러 다양한 기능 및 그립감을 느껴 보고자 하신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하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