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세상 배우 백찬기 근황 신용불량자 나이 학력 생활고 파산 신청 딸이 카드 빌려달라 대출
특종세상
배우 백찬기 근황 신용불량자 나이 학력
생활고 파산 신청
딸이 카드 빌려달라 대출
10월 5일 방송되었던 특종세상에서는 ‘토지’, ‘개국’, ‘달동네’에서 활약했던 배우 백찬기의 근황과 가정사가 소개되었습니다.
백찬기는 방송계에서 성우로 첫발을 내디뎠으며, “성우 생활 한 일 년 동안 하는데 선배님들이 ‘성우보다 탤런트가 맞겠다’해서 TBC 3차까지 시험 보고 거기에서 마지막 합격을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드라마 ‘달동네’에서 장미희의 짝사랑 역할을 맡았던 백찬기는 “진짜 부담 되더라. 그때 장미희 씨의 인기는 정윤희 씨하고 TBC에서 톱이었다”고 말했는데요.
10여년 전부터 안방극장에서 모습을 감춘 백찬기는 어느 낚시용품점 인근에서 일상 모습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백찬기는 상당히 무거워 보이는 짐을 매장 안으로 옮기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두어 달 전부터 후배 정흥조의 제안을 받아서 묶음추를 수입해 낚시 용품점으로 납품하는 일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왕년의 배우 백찬기가 40여 년 연기 생활을 그만두고 낚시용품 사업을 시작하게된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는 "세대가 바뀌었다. 감독도, 연출자도 바뀌고. 젊은 애들은 또 들어오지, 나이 먹은 사람은 올라가지. 그래서 이렇게 다니는 거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지병인 간경화를 앓고 있다가 이것이 간암으로 악화되면서 먼저 세상을 떠난 와이프를 보내고 혼자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가계부를 살펴보면 그가 생활고에 힘들었던 흔적이 고스란히 나타났는데요. 카드 회사들에서 대출을 받은 후 빚을 상환하지 못하는 바람에 지난해 7월에는 파산신청까지 하였다고 합니다.
백찬기는 "사람이라는 게 이렇게 꽉 막히고 어렵고 힘들 때 생을 마감하는구나 하는 걸 절실히 느꼈다"고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동안 꾸준하게 여러 작품들에서 활동을 이어왔던 그가 이렇게 파산까지 하고만 그 이유는 뭘까? 바로 연락이 닿지 않는 딸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신용은 다 불량 됐다. 다 파산돼서 아무것도 없다”며 “여식이 지금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른다”고 털어놨다. 백찬기는 "딸이 카드 좀 빌려달라 그러면 한 달에 얼마씩 갚아나가겠다, 카드사 캐피탈에서 얼마 대출이 된다 거기서도 일부 받겠다' 하였다. 3~4개월 정도는 잘 갚았다. 하지만 5개월 이후부터는 상환을 하지 않자 자신한테 연락이 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70% 정도는 아버지 백찬기가 갚아줬다고 합니다.
그러나 만기가 내년 2월인데 도저히 올해 8월에 자신이 갚을 능력이 없었기 때문에 이렇게 파산신청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혼 후 두 자녀를 홀로 키웠던 딸의 사정을 아버지로서 모른 척할 수 없었고 백찬기는 생활비와 함께 손주들의 유학비용까지도 지원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출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게 되면서, 결국에는 집 보증금까지 빼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 백찬기는 "염치가 없어서 나랑 통화를 안 하겠지. 오죽하면 딸이 날 피하겠냐 하고 그냥 묻어두는 거다"고 하였습니다.
연락이 되지 않는 딸의 집을 찾아갔으나 우편함에는 대출 독촉장만 가득했으며, 딸은 만날 수 없었는데요. 다시 집에 돌아온 백찬기는 딸에게 보내는 편지를 적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다른 사람이 볼 때는 인연 끊어버리지 자식이라고 뭘 감싸주고 왜 그렇게 해 하겠죠. 남이니까 그렇게 얘기를 하는 거다. 부모가 딸에 대해 생각할 때는 그렇게 생각 안 한다”며 “모든 게 내 잘못이다. 모든 걸 없던 걸로 내가 덮어둔다 각오하고 그냥 열심히 살자 하는 뜻에서만 제가 살아가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우 백찬기 학력 본명 출생 나이
본명 : 백혁기(白赫基)
나이 : 75세
출생 : 1948년 1월 11일 미군정 조선 전북 금산군(현 충남 금산군)
학력 : 대성고등학교
데뷔 : 1972년 TBC 공채 13기 탤런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