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미디어 (콘텐츠 관련주 펜트하우스) 주가 전망 알아보기
<목차>
1. 초록뱀 미디어의 현재는?
2. 초록뱀 미디어 살펴보기
3. 초록뱀 미디어의 실적 살펴보기
4. 초록뱀미디어의 주가전망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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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록뱀 미디어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초록뱀 미디어의 현재는?
현재 국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이라고 하면 반도체, 자동차, 가전 등이 있겠지만 이 중에서 최근 들어서 제일 많이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산업이 바로 문화산업 분야인데요. 근래에도 글로벌적으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K-POP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그런 면에 있어서 매우 가슴벅찬 기분을 느끼기도 하였는데요. 음악, 드라마, 영화, 소설, 음식 영역까지 많은 분야에 걸쳐서 K-POP의 위상이 올라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초록뱀 미디어는 국내의 대표적인 콘텐츠 제작을 하는 회사입니다.
아마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수많은 히트작들이 초록뱀 미디어에서 제작을 하였는데요. 바로 불새, 올인, 추노, 주몽 등과 같은 작품들이 있으며, 그리고 독보적인 시트콤으로 알려진 하이킥 시리즈와 오디션 프로그램하면 생각하는 케이팝스타까지
수많은 명작을 만들었고, 지금도 계속해서 제작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장 최근의 작품으로는 오케이광자매와 펜트하우스까지 수많은 히트작의 행진은 지금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초록뱀 미디어 살펴보기
초록뱀 미디어의 처음 시작은 지금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부직포 사업으로 98년에 출발을 하였는데요. 현재는 완전히 다른 콘텐츠 제작 사업 영역으로 전향이 된 상태입니다. 지금은 종편을 비롯해서 지상파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를 만드는 곳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도에 가장 히트했던 드라마로 펜트하우를 제작하면서 다시 한번 유명세를 치렀으며 이것을 이어받아서 2021년에도 펜트하우스의 시즌 2, 3을 계속해서 제작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초록뱀 미디어에서는 지금까지의 사명을 버리고 W홀딩 컴퍼니로 변경을 추진 중인데요. 향후에 사명의 변경을 통해서 엔터테인먼트 지주사로 변신을 할 것이고
콘텐츠 개발과 함께 투자능력까지 겸비하게 되면서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초록뱀 미디어는 싸이월드 하고도 관련이 있는 회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초록뱀 미디어의 모회사인 < 스카이 이앤엠>에서는 싸이월드의 부활을 위해서 거액의 투자금을 쏟아붓고 있는데요. 싸이월드에서 가상화폐를 발행한다는 소식도 전해지면서 투자사인 스카이앤엠의 주가 상황도 함께 상승했던 기록도 있었습니다.
3. 초록뱀 미디어의 실적 살펴보기
초록뱀미디어의 실적을 살펴보게 되면, 2021년 1분기에 영업이익 21억 원, 연결 매출액 379억 원을 보여 줌으로써 이것은 2017년 이후로 가장 높은 실적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실적의 배경으로는 주로 ▲결혼작사 이혼작곡 ▲펜트하우스 등의
높은 시청률과 히트를 하면서 이것에 기반한 PPL의 협찬 실적이 많아지면서 부가수익의 증가가 기여한 부분이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2021년 하반기부터는 초록뱀 미디어가 설립된 이후 처음으로 IP드라마에서 수익이 나올 예정인데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가수 BTS의 세계관을 화면 속으로 옮겨서 제작할 예정인 < YOUTH >를 만들 것인데, 여기에 차승원 배우와
김수현 배우가 주연으로 나오면서 연기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BTS의 팬들을 주요 타겟으로해서 만들어지는 드라마이기 때문에 실적에서 긍정적인 기록을 보여주지 않을까 하는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대부집 곳간, 세상의 모든아침, 부산 엘시티 전망대의 임대사업 수익 등에서는 적자를 보여주었지만, 그 밖의 치킨 가맹사업에서의 흑자를 보여줌으로써 외식사업에서도 수익 기여도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초록뱀 미디어에서는 외식업체인 <초록뱀 푸드팜>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경련 회관에 있는 ▲세상의 모든 아침이라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초록뱀 미디어에서는 이 자회사의 레스토랑을 자신들이 만드는 드라마에 PPL로 계속해서 등장시킴으로써 광고를 집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편, 부산 엘시티의 전망대 임대사업은 2020년부터 본격화되었는데요.2021년 1분기에는 영업이익 7억 원, 매출액 10억 원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임대사업은 대규모 비용 투자가 없는 고 마진 사업이고 실적 변동성 완화에 기여를 하기 때문에
향후에는 초록뱀 미디어의 실적에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4. 초록뱀미디어의 주가전망 알아보기
초록뱀 미디어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게 되면, 현재 박스권에서 갇혀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20년에는 1천 원대에서 상당기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한때는 BTS 관련주로 묶이면서 3천 원까지 상승을 했다가 다시 2천 원 부근에서 보합 상태를 지속하였습니다. 월봉으로 살펴보게 되면 최근에 다시 약간씩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올해 하반기에 나올 프로그램들의 흥행 여부에 대해서 관심 있게 지켜보아야 할 것 같네요.
한 가지 걱정스러운 부분으로는 재무재표상에 따르면 현금성 자산에 비해서 단기 부채가 상당히 높은 부분은 걱정스러운 점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PER 역시도 너무 많이 상승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들어가서 투자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럼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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