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투자

원격진료 관련주 - 인바디, 인성정보,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에스코넥

by 해피냥냥이 2021. 7. 11.
반응형

원격진료 관련주 - 인바디, 인성정보,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에스코넥

안녕하세요.

현재 원격진료 관련주로는 분류되고 있는 종목으로는 인바디, 인성정보,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에스코넥 등이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이들 종목들에 대해서 아래에서 실적 및 기업의 개요와 함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검색어로는 원격진료 관련주 종목 급등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등이 있습니다. 현재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어서 바이러스, 언텍트와 관련된 주식들이 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오늘은 이런 종목들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바디 기업 살펴보기

인바디는 1996년에 생체신호 측정장치, 전자의료기기​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체성분 분석기를 주력 제품으로 개발/생산/판매하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는 네덜란드법인의 설립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1월에 지분투자를 완료하였으며, 본격적으로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한편 인바디 검사 결과를 인용한 국내의 학회 논문 누적 편수는 무려 2천여 편에 이르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1.1 인바디 실적 알아보기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으로 103.2%의 당기순이익​ 증가, 83.4%의 영업이익​ 증가, 18.7%의 매출액​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매출액의 증가와 함께 판관비 및 원가율 등 비용의 절감과 연결되면서 수익성 강화로 나타났습니다. 인바디는 보다 원활한 유통망을 갖추기 위해서 직판 및 국내외 대리점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시장의 공략을 하기 위하여 중국 법인, 일본 법인, 멕시코 법인, ​미국 법인 등을 설립하였습니다.

 

 

주식 매출구성

▲​​​​​의료기기 상품 : 2.53%

▲​​​​​용역 : 6.13%

▲​​​​​의료기기 제품 : 91.34%​​

 

2. 인성정보 소개

인성정보는 1992년 2월에 시스템 통합 등을 운영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1999년 7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주유사업 부문은 헬스케어 사업부문과 IT 인프라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지며 종속회사를 통해서 IT 인프라 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여러 다양한 S/W와 H/W 그리고 ERP 컨설팅 등과 같이 회사 경영에서 요구되는 서비스를 가지고 있어서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할 수가 있습니다.

 

2.1 인성정보 실적 알아보기

2021년 3월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연결기준으로 당기순이익에서는 흑자전환을 이루었으며, 25%의 영업손실​감소, 10%의매출액​ 증가를 나타내었습니다. 매출액 성장에도 불구하고 원가율이 함께 올라가게 되면서 최종적으로 영업손실을 계속해서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순손익에서는 흑자 전환을 하는 나타내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의 경우에는 중소 규모의 여러 기업들 간에저가 수주와 같은 피 터지는 경쟁을 벌이고 있기에 신 부가 설루션을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가 제일 중요한 경쟁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주식 매출 구성

U-Health : 0.31 %

▲​​​ 소프트웨어 : 22.27%

▲​​​ 네트워크 장비 : 34.43%

▲​​​ I​​​​T 인프라 : 43.21%

▲​​​ 기타 : -0.22%​​

 

3. 인피니트헬스케어 소개

인피니트 헬스케어는 지난 2002년에 쓰리디메드와 메디페이스의 신설 합병을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국내 PACS 시장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업체이며, 의료용 s/w를 판매하고 유지 보수하는서비스를 주력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PACS의 경우에는 의료장비에서 측정된 영상에 관해서 의료 표준대로 디지털화 작업을 거쳐서 저장, 전송,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인피니트의 국내 및 국외에 있는 종속회사의 숫자는 총 11개에 이르며, 이 가운데서 국내 법인의 숫자는 2개, 해외 법인의 숫자는 9개로 나뉩니다.

3.1 인피니트 헬스케어의 실적 살펴보기

인피니트 헬스케어는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해서 연결기준으로 171.7%의 당기순이익​ 증가, 396.6%의 영업이익​ 증가, ​​0.6%의 매출액​ 증가를 보여 주었습니다. 미래에는 지금보다 원격의료가 합법화되고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가 된다면, 시장 확대로 인해서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것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보건복지부에서는 코로나의 확산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원격의료에 대해서 한시적 허용을 승인했습니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도 비대면 의료서비스 산업을 성장시키겠다고 하고 있어서 향후에 코로나가 종식되고 나서도 산업이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매출 구성 (%)

▲​​​​소프트웨어 : 100%​

4. 비트컴퓨터 소개

비트컴퓨터의 설립은 1983년 8월 15일에 되었으며, 코스닥 시장에는 1997년 7월 4일에 상장이 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주력 사업 분야로는 ▲IT교육사업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의료정보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2016년에 의료법이 개정되면서 의료기관에서도 클라우드가 도입되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도화된 IT 인프라를 도입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의료정보사업 분야는 그 특성 때문에 다른 사업분야와 비교해서 경기변동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습니다.

 

4.1 비트컴퓨터 실적 살펴보기

올해 1분기에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연결기준 114.1%의 당기순이익 증가,

29.2%의 영업이익 감소, 2.3%의 매출액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이 늘어났지만,판관비와 매출원가​ 등과 같은 비용의 상승으로 인해서 오히려 영업이익은 낮아졌습니다. 작년 11월에 PHR(PHR(개인 건강기록​)을 중심으로 하는통합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하였습니다.이것으로 서비스 수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기존과는 다르게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등이 나타나면서

의료 서비스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 향후에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의 주식 매출 구성 비율

▲​임대사업 등 5.10%​

▲​교육사업 21.71%​

의료정보사업 73.19%​​

 

5. 유비케어에 대해서 알아보기

유비케어는 국내 요양기관의 EMR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업체로서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을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은 1997년 5월 2일에 되었습니다. 유비케어는 빠른 시장 선정을 배경으로 해서의료 서비스와 관련된 여러 분야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진행했다는 부분에서 여타 경쟁사 하고 구별되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비케어는 전국 24,400여 개의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의료기기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1 유비케어 실적 살펴보기

올해 1분기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해서 연결기준으로 199.6%의 당기순이익​ 증가, 32.3%의 영업이익​ 감소, 0.7%의 매출액​ 감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건비, 판관비 등 비용의 증가와 반면에 매출액의 하락이 서로 교차되면서 매출 원가를 낮추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에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유비케어는 통계 정보 제공 사업을 베이스로 해서미래에는 인수 및 협업 등을 통해서 데이터를 보다 더 고도화시키고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여서 매출을 증대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식 매출 구성

▲​​​중단 영업 : 0.08 %

▲​​​공통(미배분) : 0.13 %

▲​​​의료정보 플랫폼 : 99.79 %​

 

6. 에스코넥 소개

에스코넥은 2000년 1월 11일에 설립이 되었으며, 2007년 12월 26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사업영역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이 기업의 매출에서 주된 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금속부품에 대한 효율성을 보다 더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친환경 수소사업

▲​ 2차전지금속부품제조

▲1차 전지 제조

▲​스마트폰 금속부품 제조

▲​기타 부문

 

6.1 에스코넥 실적 살펴보기

올해 1분기에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연결기준으로  85.2%의 당기순 손실 감소와 83.2%의 영업손실​ 감소, 9.8%의 매출액​ 증가를 보여 주었습니다. 결과를 살펴보게 되면 원가율 개선을 바탕으로 해서 전체적인 영업손실 폭을 낮추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서 금속가공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였으며, 기존의 웨어러블, 태블릿 분야에서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응용제품 분야의 새로운 산업군에서도 성장 동력을 만들어낼 기반을 찾아내어서 주주들의 투자에 부응에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주식 매출 구성

▲​​채용서비스부문 기타 : 3.92%

▲​​1차 리튬전지부문 : 0.31%

▲​​무선사업부문 : 95.77%​

 

 

7. 관련 글 보기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상황 전망 알아보기, 바이러스 치료제코로나 변이(국내주식)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상황 전망 알아보기, 바이러스 치료제코로나 변이(국내주식)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상황 전망 알아보기, 바이러스 치료제 코로나 변이(국내 주식)국내주식) 목차 1. 셀트리온 헬스케어 관해서 알아보기 2. 셀트리온 헬스케어 실적 3.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

tndud30.tistory.com

 

 

텔라닥(TDOC) 원격의료 관련주에 대해서 특징 6가지 살펴보기

 

텔라닥(TDOC) 원격의료 관련주에 대해서 특징 6가지 살펴보기

텔라닥(TDOC) 원격의료 관련주에 대해서 특징 6가지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원격의료 관련주인 텔라닥(TDOC)에 대한 특징 6가지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쟁사와 비교

tndud30.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주식 주가 전망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오딘 흥행, ​게임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식 주가 전망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오딘 흥행, ​게임관련주

카카오게임즈 주식 주가 전망 세나테크놀로지 인수 ​오딘 흥행, ​게임관련주 ​ <목차> 1. 카카오 게임즈 주가 살펴보기​​ 2. 카카오 게임즈 실적 살펴 보니 3. 오딘의 과금 문제 알아보

tndud30.tistory.com



댓글